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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ject/Team Coco

[Team Coco TIL] 19일차

by 온묵

2023-10-17


🌿 오늘 배운 내용

  • Tick에서 cast를 쓸 때는 다른 인터렉션이나 커스텀이벤트에서 끌어다 쓰지 않고 재정의할 것
  • actor component를 쓸 때 플레이어 캐릭터에다 추가했으면 다른 액터에서 component를 또 추가하지 말고 꼭 cast를 써서 끌어다가 쓸 것
    • 서로 다른 값에 저장하기 때문

🌿 한 일 기록

  • 인벤토리 시스템
    • return 입력받은 번호의 아이템 개수 값 돌려주는 코드 추가
  • 퀘스트 시스템 추가 및 리팩토링
    • 프롤로그(무어우드): 기능
      1. 시작 후 일정 시간동안 플레이어 조작 금지+미니맵 UI 안보임
      2. 조작 금지 끝나면 퀘스트 및 UI 출력
      3. E키 상호작용시 다음 퀘스트 출력
      4. 아이템 습득시 퀘스트창에 수량 출력(퀘스트 이상의 값은 카운트되지 않음)
      5. 퀘스트 완료 후 퀘스트 삭제(한번 퀘스트가 완료 되면 다시 뜨지 않음) + 상호작용한 액터 머티리얼 변경 + 알림UI
      6. 퀘스트 완료 후 액터 특정지점 반복 이동

🌿 느낀점

cast와 바로 액터로 add하는 것의 차이를 이제야 알아버렸다… 초——--비상😭 (결국 새벽에 코드 다 고침🥲 )

만들고 만들다보니 계속 더 효율적인 코드가 생각나서 계속 바꾸느라 오래걸리는 것 같다. 어쨋든 발전하는거니 좋은.. 거겠지? 화이팅!✨


🌿 참고 자료

 

배열 노드

블루프린트 배열 작업용 노드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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