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17
🌿 오늘 배운 내용
- Tick에서 cast를 쓸 때는 다른 인터렉션이나 커스텀이벤트에서 끌어다 쓰지 않고 재정의할 것
- actor component를 쓸 때 플레이어 캐릭터에다 추가했으면 다른 액터에서 component를 또 추가하지 말고 꼭 cast를 써서 끌어다가 쓸 것
- 서로 다른 값에 저장하기 때문
🌿 한 일 기록
- 인벤토리 시스템
- return 입력받은 번호의 아이템 개수 값 돌려주는 코드 추가
- 퀘스트 시스템 추가 및 리팩토링
- 프롤로그(무어우드): 기능
- 시작 후 일정 시간동안 플레이어 조작 금지+미니맵 UI 안보임
- 조작 금지 끝나면 퀘스트 및 UI 출력
- E키 상호작용시 다음 퀘스트 출력
- 아이템 습득시 퀘스트창에 수량 출력(퀘스트 이상의 값은 카운트되지 않음)
- 퀘스트 완료 후 퀘스트 삭제(한번 퀘스트가 완료 되면 다시 뜨지 않음) + 상호작용한 액터 머티리얼 변경 + 알림UI
- 퀘스트 완료 후 액터 특정지점 반복 이동
- 프롤로그(무어우드): 기능
🌿 느낀점
cast와 바로 액터로 add하는 것의 차이를 이제야 알아버렸다… 초——--비상😭 (결국 새벽에 코드 다 고침🥲 )
만들고 만들다보니 계속 더 효율적인 코드가 생각나서 계속 바꾸느라 오래걸리는 것 같다. 어쨋든 발전하는거니 좋은.. 거겠지? 화이팅!✨
🌿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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