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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ject/Team Coco

[Team Coco TIL] 20일차

by 온묵

2023-10-18


🌿 한 일 기록

  • 퀘스트 시스템 추가(1)
    • 앞쪽 퀘스트UI에서 인벤토리의 특정 아이템 개수를 출력하는 숫자 UI가 다음 퀘스트에도 유지되는 문제 수정
    • CH1. 소년(무어우드): 기능
      1. E키 상호작용 대화 + 대화 끝난 후 퀘스트 출력 및 특정 아이템 습득
      2. 아이템 먹었을 때 새로운 퀘스트 갱신
      3. 다시 NPC에게 말 걸었을 때 퀘스트 완료
      4. 퀘스트에 필요한 특정 아이템 1개 이상 인벤토리에 없을 시 다음 대화 출력x
      5. 한 번 한 대화는 다시 출력x
  • 퀘스트 시스템 추가(2)
    • CH2. 남자(무어우드): 기능 (기존에서 추가제작한 기능: 초록색)
      1. E키 상호작용 대화 + 대화 끝난 후 퀘스트 출력 및 특정 아이템 습득
      2. 아이템 먹었을 때 새로운 퀘스트 갱신
      3. 다시 NPC에게 말 걸었을 때 퀘스트 완료
      4. 퀘스트에 필요한 특정 아이템 1개 이상 인벤토리에 없을 시 다음 대화 출력x
      5. 한 번 한 대화는 다시 출력x
      6. 특정 아이템 획득 조건 충족시 NPC 대화 가능
      7. 특정 아이템을 퀘스트 수량 이상으로 가지고 있고, 퀘스트 대상에 상호작용 시 그에 해당하는 머티리얼 변경
  • 허수아비 캐릭터
    • 각 메테리얼이 수정 가능하도록 Static Mesh로 분리
    • 아이템 제작 전 머티리얼 투명도 조절
  • NPC 네임태그 활성화
    • 코드 변경으로 인한 네임태그 안뜨는 문제
    • → 네임태그에서는 cast 사용하면 안되고 각각 배정해야함

🌿 느낀점

Quest 저장을 바로바로 할 수 있는 노드가 있긴 한데 그걸 쓰면 세이브 시스템 쓸때 꼬여버릴 것 같아서 괜히 못쓰고 꾸역꾸역 Check되있는지 확인하면서 하고있다.. 좀더 언리얼에 능숙해지면 좀 더 많은 기능을 활용해서 구현할 수 있겠지?

노가다성 코드가 제일 안좋은데🥲 기준점이 확실히 정해져 있다면 좋았겠지만 발동 조건이 제각각이라 애매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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