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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ject/Team Coco

[Team Coco TIL] 21일차

by 온묵

2023-10-19


🌿 한 일 기록

  • 퀘스트 시스템 추가(1)
    • CH3. 노인(퓨어하이츠): 기능 (기존에서 추가된기능: 초록색)
      1. E키 상호작용 대화 + 대화 끝난 후 퀘스트 출력 및 특정 아이템 습득
      2. 다시 NPC에게 말 걸었을 때 퀘스트 완료
      3. 퀘스트에 필요한 특정 조건 충족 안할 시 다음 대화 출력x
      4. 한 번 한 대화는 다시 출력x
      5. 특정 아이템 획득 조건 충족시 NPC 대화 가능
      6. 특정 아이템을 퀘스트 수량 이상으로 가지고 있고, 퀘스트 대상에 상호작용 시 그에 해당하는 머티리얼 변경
      7. 머티리얼 변경 횟수가 일정 이상 충족 시 다음 대화 진행 가능
  • 퀘스트 시스템 추가(2)
    • CH4. 여자(무어우드): 기능
      1. E키 상호작용 대화
      2. 특정 아이템 획득 조건 충족시 NPC와 대화 가능
      3. 특정 조건 충족 안하고 NPC와 상호작용 시 특정 대사 반복 출력

: 영상찍기엔 선행조건이 많아 코드사진으로 대체

  • 퀘스트 시스템 추가(2)
    • CH5. ‘나’(세레니티): 기능
      1. E키 상호작용 대화
      2. 대화 끝난 후 퀘스트 출력 및 특정 아이템 습득(5가지의 아이템 순차적 획득)
      3. 대화 시 플레이어와 NPC의 머티리얼 변경
      4. 특정 퀘스트 충족시 NPC와 대화 가능

 

  • 미니맵
    • 미니맵 배경이 90도 돌아가 있는 문제 해결
    • 카메라 시야각 조절
      • 2000→3800
    • 캐릭터 아이콘 조절
      • Location: 0 -0.003037 200000.0
      • Rotation: -90 -0 -90
      • Scale: 1.0 1.0 1.0
    • NPC 아이콘 추가 및 조절
      • Location: 0 -0.003037 200000.0
      • Rotation: -90 -0 -180
      • Scale: 1.0 1.0 1.0
  • 진척도 제작
    • 퀘스트 클리어 시 별모양의 진척도 업데이트

🌿 느낀점

함수에서 기초 기반을 잘 닦아두니까 뒤에서는 가져다가 연결만 시키면 되서 확실히 편한 것 같다.🫠 화이팅!


🌿 참고 자료

What Does "Accessed None Trying To Read Property" Error Mean And How To Fix It - Unreal Engine

 

월드 컴포지션

원점 이동 기술 등 대규모 월드 관리를 위한 시스템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시각 순응 (자동 노출)

밝기의 변화에 눈이 순응하는 현상 시뮬레이션을 위해 씬 노출을 자동 보정하는 기능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자동 노출

밝기의 변화에 눈이 적응하는 현상의 시뮬레이션을 위해 씬 노출을 자동 보정하는 기능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외부 UI 인터페이스

External UI Interface, 외부 UI 인터페이스 개요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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