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0
🌿 오늘 배운 내용
- 액터에서 선택 후 F키 누르면 원하는 위치로 이동 가능
- 밝기나 포스트 프로세스 다꺼도 화면이 저절로 밝아지는 문제
- → Project Setting – Rendering – Default Settings – Auto Exposure 항목을 체크하여 활성화하면 체크박스 아래에 있는 자동노출(Auto Exposure) 유형대로 화면 밝기가 조정되기 때문에 이것을 체크 해제하면 노출값의 수정없이, 레벨에 구성된 라이팅 환경 그대로 나타내어 준다.
🌿 한 일 기록
- 03_L_Serenity 레벨 밝기 문제
- 미니맵이 검은색 화면으로 보이는 문제
- → Sky Light 강도 올리는 것으로 해결
- 플레이어가 특정 지점을 보았을 때 화면 밝기가 달라지는 현상→ 포스트 프로세스 문제: X
- → 시각순응 끄는 것으로 해결
- → 실행버튼 누를 시 화면 밝기 높아짐
- 메인화면 UI
- Team Coco 클릭 시 노션 URL 연결
- 배경음: Paly, Stop에 관한 코드/변수 추가
- 크레딧 UI 연결 및 크레딧 돌아가기 버튼 추가
- Alert UI
- 알림 사운드 추가
- 텍스트 길이에 따른 배경 크기의 자동 변경값 조정
- Quest System
- '몽둥이'와 '허수아비'가 대화 중간에 생성되도록 수정
- CH1. 소년 첫 퀘스트 아이템 수량이 프롤로그 퀘스트에서 출력되는 문제 해결
- 'CH4. 여자' 첫 번째 대화 조건을 '인벤토리 내 손수건 유무 + Alert.4 클리어'로 변경
- NPC
- 각 NPC 키에 맞게 네임태그 위치 수정
+) 추가 메모
Post Volume SkyLight Play sound
🌿 오늘 배운 내용
- 액터에서 선택 후 F키 누르면 원하는 위치로 이동 가능
- 밝기나 포스트 프로세스 다꺼도 화면이 저절로 밝아지는 문제
- → Project Setting – Rendering – Default Settings – Auto Exposure 항목을 체크하여 활성화하면 체크박스 아래에 있는 자동노출(Auto Exposure) 유형대로 화면 밝기가 조정되기 때문에 이것을 체크 해제하면 노출값의 수정없이, 레벨에 구성된 라이팅 환경 그대로 나타내어 준다.
🌿 느낀점
한게 많은 것 같은데 한게 없는 그런 느낌이다 어제까지만 해도 퀘스트 시스템 완료했다고 영상으로 기록 남겼었는데 이제 오류 고치고 문제점 들어오는대로 계속 고치고 해서 그런가?
🌿 참고 자료
라이트 조정
이 씬에서 라이트 컬러, 밝기, 기타 라이트 세팅을 조정합니다.
docs.unrealengine.com
UE4, 기본라이트와 밝기/효과 설정
렌더링할때 기본적으로 필요한 라이트종류와 설정정리, 스틸컷의 경우 후보정을 최대한 줄일 수 있게 언리얼에서 다 설정해보자! *Light build : 라이트를 Static으로 해두면 그림자와 함께 구워짐. M
toramee2vr.tistory.com
포스트 프로세스 이펙트
렌더링 직전의 전체 씬에 적용되는 이펙트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네이버 블로그
당신의 모든 기록을 담는 공간
m.blog.naver.com
How to stop one Sound 2D?
I believe this would do the trick for you.
forums.unrealengi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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