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3
🌿 한 일 기록
- 노션 팀 포트폴리오 최종정리
- Moveing NPC
- 프롤로그에 나오는 'MeNPC'에 Idle 애니메이션 추가
- 05_엔딩 시네마틱 제작
- 특정 조건에서 바로 컷신 재생
- 엔딩이 끝난 후 메인화면으로 돌아가기
- 01_소년과 고양이 시네마틱 제작
- Widget 제작, 트리거 박스 제작 및 맵에 배치
- 특정 지역 진입시 컷신 재생
- 시네마틱 도중 NPC 네임태그 보이기
- 시네마틱이 끝나면 고양이 NPC 삭제
+) 메모
24457.916845 -30173.040355 569.42954 0 0 40 33.75 15.25 4.5
- 02_남자 퀘스트 시네마틱 제작
- NPC 대화 중간에 컷신 재생
- 컷신 도중 다음 대화 출력 금지
- 시네마틱이 끝까지 재생되지 않아도 다음 대화가 가능한 문제 수정
🌿 느낀점
시간을 갈….면 나온다는걸 새삼 깨달았다🥕🥕🥕🥕 내가 맡은 컷신까지 전부 완료! 확실히 엔딩을 열심히 만들었더니 나머지랑 퀄리티 차이가 나긴 하지만 그래도 적당히 만족한다.🫠 시네마틱 이제 나름 기초적인 부분 다루는건 OK!🥕 카메라 색감이나 강도 조정하면서 원본이랑 차이나는거 보는게 쏠쏠하게 재밌는 듯 하다.
우리 팀은 포트폴리오가 곧 노션이라 노션 마지막으로 검토하고, 내일은 발표날이니까 ..일찍 일어나야겠지? 홧팅!
🌿 참고 자료
3D 아티스트 조영조 "Unreal Engine 5로 만드는 리얼타임 시네마틱 영상" ㅣColoso_trailer
[로스트아크]엘가시아 스토리 마지막 이야기 컷신(스포주의)
Unreal Engine 5 - How To Create Cinematics in Sequencer Tutor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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