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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ject/Team Coco

[Project] Soul Catcher

by 온묵

제작 기간: 2023.09.14 - 2023.10.24

제작: Team Coco


 

게임 이름

Soul Catcher

주제

스토리형 생존 게임 팀 프로젝트

소개

큰 메인 스토리 안에 여러 스토리를 담은 영혼 수집형 게임으로 게임 맵 안에서 높은 자유도와 여러 영혼의 스토리를 이어 높은 몰입도를 갖도록 의도한 게임으로 수집, 생존, 내러티브, 힐링이 핵심 키워드입니다.


어떤 일을 맡아서 했는가?

부서: 프로그래밍

(+ PM)


미니맵 제작
NPC 및 퀘스트 시스템 제작
NPC 네임태그 제작
플레이어의 레벨 간 이동, 옵션 시스템,  Save 시스템 제작
라이브 화면 및 로딩화면 제작
시네마틱 제작


프로젝트 깃허브 링크

https://github.com/Myu-lang/Team_Coco


개인 TIL 작성

https://myu-lang.tistory.com/category/%F0%9F%92%8E%20Project/Team%20Coco


느낀점

앞선 프로젝트에 비해 기획과 구현의 팀원간 업무배분이 효율적으로 돌아갔습니다. 처음부터 규칙을 정해 틀대로 진행을 하니, 프로젝트가 끝난 후에 따로 추가정리할 필요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좋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지난 프로젝트 때 아쉬웠던 시네마틱을 직접 제작하며 언리얼의 좀 더 다양한 기능을 배워가는 기회가 되어 새로웠습니다. 실제 게임들을 추가로 많이 참고하며 게임에 기본적인 시스템들을 최대한 구현하고자 했는데 이루어 진 것 같아 좋았습니다.

기획팀과 소통하며 시스템 기획의 진행방향을 논의하고 구현 작업을 진행하였는데 구현을 하고 또 해도 끊임없이 생겨나는 일들에 기함하긴 했지만 하나씩 구현하며 게임이 완성되어가는 모습이 눈에 확연히 보여서 재밌고 뿌듯해 더 열심히 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보완

개인적으로 게임의 완성도가 살짝 아쉬워 프로젝트가 끝난 후 미니맵 확대/축소 기능을 추가제작하여 넣었고, 시뮬레이션을 돌려 게임 내 자잘한 버그들을 찾아내 해결하였습니다. 무엇보다 만들었던 세이브 시스템이 레벨을 넘어갈 때마다 초기화 되는 문제가 있었는데 프로젝트가 끝나 손이 떠났었지만 미완성인 채로 둘 수는 없어 이를 꼭 해결하고 넘어가고자 했고, 결국 고쳐내어 완성하였을 때 더욱 보람참을 느꼈습니다.

아쉽고 부족하다 생각했던 점을 생각만 하며 프로젝트 기한이 끝났다고 바로 게임을 떠나보내는 것이 아니라, 아쉬운 점들을 계속 찾아 보완하여 완성도를 높여가는 것 또한 새로운 경험이었으며,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트레일러


퀘스트 시연 영상


몬스터 시연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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