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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ject/Team Coco

[Team Coco TIL] 22.5일차

by 온묵

2023-10-21 ~ 2023.10.22 (주말)


🌿 한 일 기록

  • Quest System
    • 'CH4. 여자’ 퀘스트에서 필요 아이템이 플레이어에게 없을 때, 처음 대화 진입 시의 위치로 계속 이동하는 문제 수정
    • 부모 노드에 있던 마네킹 삭제
    • CH3.노인에 쓰인 캐릭터의 머티리얼이 고정되어 있어 머티리얼 바뀌는 방식 수정
    • CH3.노인에 쓸 얼어붙은 영혼 머티리얼 제작
      (머티리얼은 오버레이로 덮음)
      • '0_NPCMe', '1_NPCBoy' 파일에 캐릭터 애니메이션 추가
    • NPC와 대화 시 출력되는 플레이어의 Rotation 조정
    • NPC 네임태그 위치 수정
    • Prolog: 뗏목 퀘스트에서 연속 상호작용 시 퀘스트 창이 사라지는 문제 해결
    • NPC와 대화 시 대화 시 플레이어 Rotation이 안바뀌는 문제 해결
  • 라이브 메인 화면 및 로딩화면
    • 라이브 화면
      • 메인 화면의 배경을 라이브 화면으로 변경
      • 라이브 화면에 필요한 파일 및 코드 추가
      • 언리얼 기본 시작 레벨을 메인 화면으로 변경
      • +) 메모
      • 2784.519454
      • -303.933424
      • 3948.221895
      •  
      • 0.4 °
      • 181.999999 °
    • 로딩 화면
      • 로딩 화면 UI 제작
      • 로딩화면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애니메이션 추가
      • 게임 시작 버튼 누를 시 로딩 화면 추가
  • NameTag
    • 기존 네임태그가 뜨는 시기 변경
      • 항상 보이게 → 범위 내 보이게
    • 몬스터 네임태그 추가
    • 몬스터의 네임태그 위치를 각각 캐릭터에 맞게 조정
    • 미니맵에 보이는 몬스터 아이콘 추가
    • DT_NPC_Name' 파일을 몬스터의 이름이 바뀐 파일로 변경

잘 보이는 모습

  • HP 회복 석상
    • 가까이 가서 E키 상호작용 시 플레이어 체력 회복
    • 플레이어가 회복석상에 다가갔을 시 회복 말풍선 출력

  • 퀘스트 말풍선 구현
    • 삭제: E키 누를 때 마다
    • 뗏목 오브젝트
      1. 게임 시작 시
    • 소년 NPC
      1. 소년/고양이 시네마틱 재생 후 출력
      2. 소년에게 버섯 전달하기 때 출력
    • 남자 NPC
      1. 소년 Dialog1 끝나고 출력
      2. 몽둥이 머티리얼 변경 후 출력
      3. 손수건 획득 시 출력→손수건에 조건 넣어야하는데 근수님한테 물어보기.
    • 노인 NPC
      1. 남자 Dialog5 끝나고 출력
      2. 카멜리아 꽃 구하면 출력 → 꽃에 조건 넣어야하는데 근수님한테 물어보기
      3. 촛대에 옮기기 퀘스트 삭제 후 출력
      4. 가로등 12개 다 채워지면 출력
    • 여자 NPC
      • 항상 대화가 가능하기에 기본이 보이게 있어야함
      1. 대화 들어갈때마다 잠시 삭제 후 출력
      2. Dialog13 대화 시작할 때 제거
    • ‘나’ NPC
      1. Dialog13 끝날때 출력+세레니티에 ‘나’밖에 없으므로 기본이 보이게 있기
      2. 석상 퀘스트 완료하면 출력
      3. Dialog15 끝나고 출력

완료된 NPC 중 ‘여자 NPC’ 사진

+) 메모

  • 어디부분에 넣을 것인가?
  • → 퀘스트를 받을 때, 다음 대화를 이어가야할 때
  • 조건
    1. 일정 범위 안에 들어가면 뜰 것 → 가능
    2. 특정 시점에만 뜰 것 → 위에랑 합쳐서는 힘듬
    → 결론: 더 이상 대화 할 수 없을 때, 퀘스트 진행할 것이 없을때 체크할 배열을 만들어 해당 퀘스트들이 전부 완료되었으면 True 아니면 False
  • 앞에 퀘스트가 완료되어야 다음 대화가 가능인 선형적인 구조.
  • 더이상 띄울 일 없으면 Data change 써서 Data Array에 True
  • → 그냥 E키 누를때마다로 삭제 변경 추가해야 할 때는 get actor of class로 보이도록 변경할 것

+) 메모

Quest Count NameTag

Material Change FFE40000

Get Item 00FF55FF

Alert Dialog 7D00FFFF

Sequence Play


🌿 느낀점

월요일이 벌써 프로젝트 마감날이라니.. 으으 일단 있던 오류는 발견되는대로 거의 고쳤고 메인화면 라이브화면도 끝났고, 대화 말풍선 도 끝났으니 내일부터 시네마틱 바로 들어가야겠다.. 화이팅!


🌿 참고 자료

 

게임플레이에서 시퀀스 발동

게임내 이벤트에서 시퀀스를 발동시키는 법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흐름 제어

조건에 따라 실행 흐름을 제어할 수 있는 노드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여러 카메라 전환

다중 고정 카메라 앵글 구성 및 전환 사용법 예제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Developing Artistic Ice in Unreal Engine 4

Taizyd Korambayil gave a detailed description of his approach to the creation of the ice shader creation and shared some tips for technical artists.

80.lv

 

타임라인 노드

블루프린트 타임라인의 특정 함수성 처리에 사용되는 노드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UE 5.1 gpu crashed or d3d device removed on AMD RX 6900 XT

Made a quick video this is all on Default settings, + Metrics overlay [NOTE] it crashes at the end, normally crashes way faster then this… Fatal error: [File:D:\build\++UE5\Sync\Engine\Source\Runtime\D3D12RHI\Private\D3D12Util.cpp] [Line: 868] CurrentQue

forums.unrealengine.com

GPU Crashed or D3D Device Removed. Use -d3ddebug to enable the D3D debug device. Check log for GPU state infor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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