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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ject/Team Coco

[Team Coco TIL] 18일차

by 온묵

2023-10-16


🌿 한 일 기록

  • 텍스트 길이(length)에 따른 알림 배경크기 변경
    • 입력받은 텍스트 길이에 따라 배경 크기가 자동 변경되도록 제작
    • Len 쓰면 됨

  • 미니맵
    • 미니맵에 뜨는 캐릭터 아이콘이 하늘에 보여서 위치 조정함
    • Test 때랑 다르게 기본 설정이 달랐는지 맵이 90도 꺽여 나옴. 조정 완료
  • 레벨 간 이동
    • 레벨 이동하면 특정 위치로 이동해야함
    • 선형적인 구조인줄 알았는데 1번맵 시작에 아래 구조처럼 이동된다고 함

  • 레벨 간 이동 시 맵과 캐릭터가 초기화됨
    • 게임 인스턴스로 저장하면서 해야함
    • TIck 저장→ 4번째 세이브에 항상 저장?
    • 넘어가기 직전에 4번째 세이브에 항상 저장?
    • 넘어가서 저장을 안했을 경우는?
    • 기본 세개에 추가 세개, Tick 한개?
    • 세이브3개에 틱저장3개, 실시간틱저장 한개로 하면 될듯
  • 퀘스트 클리어 확인 방식 변경
  • 퀘스트 시스템 제작
    • 무어우드: 대략적 조각코드 완료

🌿 느낀점

레벨 간 이동시 캐릭터와 레벨이 초기화되서 고민중이다.. 일단 퀘스트 시스템 먼저 확실하게 버그 안나고 효율적이게 만드는게 목표!


🌿 참고 자료

 

언리얼 GameInstance 클래스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언리얼 엔진의 GameInstance 클래스는 여러 레벨이나 게임 모드에서 공유해야 하는 영구 데이터를 관리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다음은 GameInstance 클래스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몇 가지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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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4.27] Multi Slot Save & Load Game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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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T 분석 ] 4. 프로젝트 세팅 및 게임 모드

개요 Example_Map 을 플레이하게 되면 게임모드와 캐릭터가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경험자라면 프로젝트 세팅을 떠 올리게 될 테지만, 초보자나 저같이 간만에 UE 를 다시 본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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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게임의 완성 3 (타이틀 화면의 제작 )

* 타이틀 제작을 위해서 빈공백의 레벨을 새로 만든 후 Title 로 저장한다. * 해당 레벨은 아무 기능 없이 UI 화면만 띄우는 역활을 수행할 것이다. * 사용할 게임 모드와 UI를 띄울 플레이어 컨트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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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브러쉬유: 게임 인스턴스(Game Instance)와 데이터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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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 C++] Level Changing and Saving the Game #1

[89. Changing Levels in Game] UGameplayStatics::OpenLevel을 이용해서 레벨을 바꿀 수 있다. UGameplayStatics::OpenLevel(World, LevelName); [90. Saving the Game] 레벨이 전환된다는 것은 모든 액터들이 새롭게 스폰되는것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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