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13
🌿 한 일 기록
- NPC E키 대화진행 및 상호작용: Test (퀘스트 연결 안되어있는 버전)
- 코드 리팩토링
- 마우스를 계속 누른 상태로 NPC 대화 진입 시 플레이어 움직일 수 있는 문제
- → Disable Movement, set movement mode 사용
+ NPC 상속시 문제로 제거한 Test 노드
- 기존 머티리얼 노드 수정
- 비석 색을 바꿔야 하는데 텍스쳐 자체를 포토샵으로 수정해서 넣으려 하시길래 머티리얼 노드 수정해서 드렸음 → 노드에 있는 색만 바꾸면 ok
- 대화스크립트 UI 변경
- 배경:검은색, 글자: 흰색 → 배경: 흰색, 글자: 검은색
- 기본 UI들 색 이질감 들어서 임의로 결정함
- 차가운쪽의 크리스마스리화랑 스모크중에 따뜻한쪽의 스모크으로 결정
- 알림 UI 제작
- 데이터테이블 불러오기 및 텍스트 출력
- 색상은 위와 동일, 배경색은 그대로 원본 검은색에 A만 줄임
- 2초 뒤 알림 제거
- 데이터 테이블(DT) 변경
- boolean값 확인이 필요없어짐에 따른 제거
- 엑셀파일로 다운받고 csv로 바꾸면 한글이 깨지는 문제 발견
- → 구글 드라이브에서 바로 csv변환으로 다운받을 것
🌿 기획팀에 물어본 것들
- 콘텐츠 기획서에 나와있는 예시 사진이 2가지 버전이 있어서 헷갈렸음
- 미니맵이 겹칠수도 있고 그렇다고 줄이면 보이는 값이 달라지기 때문에 옮기기 애매
- 1번과 2번을 다른 사람이 만든 건데. 1번 사진은 전체적인 구조도를 만든 것이고 2번의 디자인이 맞는 것이라 하심
- 1번 사진의 구조로 하되 2번사진의 틀로 퀘스트UI를 만들 것으로 결론
- 2번사진처럼하게 된다면 DT 파일에 적혀있는 스크립트의 길이가 너무 길어 화면을 넘게 됨. 2줄로 임의로 하게 된다면 기획팀이 만든 UI 예시를 반하게 된다. → 기획팀에서 DT 내용을 수정하는 것으로 결론
🌿 느낀점
NPC E키 대화진행 및 상호작용: Test
원래 작업한던 방식 말고 코드를 뜯어 고치느라 좀 걸리긴 했지만 훨씬 간결해졌다. 그리고! 드디어 대화진행에 있던 오류들을 다 고쳤다!!✨ 난 자유야!는 아니고 또 만들러 가야지
기획팀에서 만든 퀘스트 플로우차트 따라서 차근차근 만드는 중! 어려운건 아닌데 생각보다 노가다성이 짙다 이거 주말까지 확실히 끝내는 것이 목표! 다음주엔 세이브 시스템 Test 더 해보고 옵션 옮겨야지🍀
🌿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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