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12
🌿 한 일 기록
- 프로젝트 파일에 미니맵 적용
- 기획서를 토대로 퀘스트 및 대화 스크립트 제작(Test구현 기반)
- 버그 및 추가사항
- 대화 진행 시 마우스 hidden, 대화 끝날 시 visible
- 대화 시작 시 미니맵 제거, 대화 끝날 시 미니맵 추가
- 대화 끝날 시 위화감을 없애기 위해 0.2초 검은배경 애니메이션 추가
- 마우스를 계속 누른 상태로 NPC 대화 진입 시 플레이어 움직일 수 있는 문제
- → 해결 방법?: 플레이어 컨트롤러 변경 시스템
🌿 느낀점
프로젝트 파일에 미니맵 적용
미니맵 어떻게든 함수활용하면서 최대한 캐릭터 자체엔 안쓰게 하려고 했는데 불가능하다는걸 여러 실험으로 깨닫고 그냥 캐릭터에 이벤트 틱으로 넣어버렸다…🥲 상속 시에 상속된 액터나 함수로 위젯 추가시 여러개로 분열되는 문데인데 틱을 안쓰고 하는 방법은 없을까?🤔
🌿 참고 자료
Runtime Character Switching in Unreal Engine
[언리얼 엔진4 - BluePrint] 캐릭터 생성 (캐릭터, 컨트롤러, 게임모드) ~ 카메라 설정
안녕하세요. 호이돌입니다. 이번에 C++언어 포스팅을 종료하고 한동안 포스팅안했는데요. 그 동안에 Un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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