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05
🌿 오늘 배운 내용
- 상속
- 위젯 상속
🌿 한 일 기록
- NPC Name Test
- 암스테르담 굵은 글씨체 머티리얼 제작
- 왼쪽: 굵은 글씨, 오른쪽: 얇은 글씨 → 굵은 글씨도 깨지긴 하는데 실제 게임 화면으로 보면 티가 안나므로 굵은 글씨로 제작
- NPC Name Test 문제/해결
- 문제: TextRender로 액터에 배치했기 때문에 환경에 따라 색감이 바뀜
- 문제 해결: 텍스트렌더→액터 내 위젯 상속으로 변경
- : 위젯 변경으로 인한 함수파일(’BP_Name’) 삭제 → 위젯 그래프로 노드이동 및 코드 변경
화면 내에 NPC가 보이면 이름을 출력하는 형식으로 NPC 머리 위에 위치- : 화면 내 NPC 보이면 출력 → 그냥 항상 출력으로 변경
- TextRender 삭제에 따라 필요 없어진 굵은글씨 머티리얼 제거
- BP_P_NameTag 코드 간결화
- Test 완성본(영상)
- 영상에 있는 액터는 가만히 있는 액터지만 액터AI 추가한 후 움직이면 움직이는대로 태그도 같이 따라감
- 미니맵엔 이름 안보임
- 퀘스트 기믹 및 UI 토의 (기획팀+구현팀)
- 조합 시스템 삭제로 결정
- 퀘스트 내용 추가/변경
- 조합 시스템 대신 나온 새로운 기믹에 대한 토의
- 위젯구성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셔서 옵션 위젯 제작법 소개?함(지난번 프로젝트 때 만든 메인화면 보여주며 설명 완료)
- 레벨간 이동과 옵션 시스템 제작 (진행중)
- 간단한 URL 연결 Test (완료)
- 위젯에서 잘 작동함
- 간단한 URL 연결 Test (완료)
🌿 느낀점
NPC Name Test
몬스터 이름은 다른 색으로 해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색 바꾸다가 연결연결되서 문제를 찾았는데 그래도 금방 해결해서 다행이었다✨
레벨간 이동과 옵션 시스템 구현
레벨간 이동과 옵션 시스템 제작을 시작했는데 지난번 프로젝트엔 세이브 파일 문제가 있어 한개로 줄였었다. 이번엔 제발 잘되길 🥕
레벨 이동 시의 파일이 인벤토리처럼 시스템 저장으로 될…까? 일단 화이팅!
+)
메인화면 위젯디자인 만드신거 봤는데 진짜 예쁘게 잘 만드심..!😶
(위젯 배경 화면은 일반 사진보다는 실시간으로 하늘 움직이는걸 연동해도 예쁘겠다고 생각함. 동숲 메인화면 같이? 움직이도록?)
🌿 참고 자료
18. 텍스트렌더 한글폰트 적용 - 언리얼 기초 강의 - 설치부터 2D, 3D, 앱, AR, 출시까지 단계별 프로젝트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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