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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ject/Team Coco

[Team Coco TIL] 11일차

by 온묵

2023-09-04


🌿 한 일 기록

  • 네임 태그 Test
    • 가까이 가면 이름 뜨는 → 변경: 화면 내에 NPC 보이면 이름 위젯 출력
    • 해당 액터에 텍스트렌더만 바꾸면 되도록 설정(Set NPC Name, (Set Monster Name 함수 활용)
    • 글씨체? → 내일 기획팀한테 물어볼 것
    • 간단한 파일설명

  1. 상속 받은 NPC가 될 Test 액터
  2. 함수
  3. 부모 클래스
  4. NPC의 이름이 담긴 데이터 테이블

→ BP_P_Name_Tag를 부모로 상속받아서 NPC액터(ex)‘BP_Me’) 쓰면 됨

  • 화면 내에 NPC가 보이면 이름을 출력하는 형식으로 NPC 머리 위에 위치
    • 본 프로젝트 파일에 옮기고 연결할 때 대화 스크립트 쪽에서 네임태그 안보이는 함수(Name Hidden) 추가 필요
    • 네임태그 위치는 NPC가 확정되면 NPC 크기 따라 조절
  • 캐릭터 따라 텍스트 회전 (:사라진 노드)

캐릭터 태그 → 캐릭터cast로 변경

  • 퀘스트 Test 방식 변경중
    • 원래: 모든 시스템을 액터에 저장
    • 변경: 시스템 자체에 저장
    • → 한번 더 안불러오고 레벨이 바뀐 후에도 값을 그대로 가져갈 수 있도록
  • 데이터 테이블(구글&노션)
    • ‘DT_Quest_Data’의 reward부분 ‘DT_Quest_Dialog’와 ‘DT_Script_QuestUI’로 병합

🌿 느낀점

네임태그 Test

강의영상 이해하면서 따라 만드는데 그대로 따라 하다가 로테이션 필요 없다는 거 깨닫고 수치 어떻게 조정하지…하던거 해결! 탑다운뷰라 1인칭처럼 캐릭터 위치에 따라 이름이 캐릭터 따라 돌아가지 않아도 되서 편했다.🙂

여담

팀원분이 노드를 되게 잘 짜셔서 배울 점도 많은 것 같다. 노드 보면서 오… 하게 되고 배웠으니 활용하기!로 내 코드도 그냥 액터 복붙 배치가 아니라 상속 활용한 캐릭터쪽 귀속으로 바꾸는중!🥕✨


🌿 참고 자료

 

액터 스폰/소멸 개요

이 안내서에서는 스폰할 자체 액터와, 버튼 클릭 시 액터를 스폰할 aActor 스포너를 만듭니다.

docs.unrealengine.com

Give AI NPC Random Names - Unreal Engine Tutorial

 

[0] 텍스트를 3D로 렌더링하기 ( TextRender )

Text Render라는 기능을 이용하면 아주 쉽게 렌더링할 수 있다 "텍스트 렌더" 라는 액터가 있다 게임내에서 업데이트 되면서 값을 변경할 수 있다 아직 c++로는 진행을 못했기에.. Text Render : 액터 Set

ddidding.tistory.com

 

블루프린트 클래스

새 클래스나 액터 유형을 정의한 다음, 인스턴스로 배치하면 다른 액터 유형처럼 작동하는 것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언리얼엔진5 21장 [상속, 접근연산자, 멤버변수, 멤버함수]

▣ 안녕하세요. 이번장에서는 상속, 접근연산자, 멤버변수, 멤버함수에 대해 공부해 보겠습니다. 단어들만 보면 어렵게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실습을 통해서 하나하나 만들어가면 이해하기 쉬울

makerejoicegames.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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