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04
🌿 한 일 기록
- 네임 태그 Test
- 가까이 가면 이름 뜨는 → 변경: 화면 내에 NPC 보이면 이름 위젯 출력
- 해당 액터에 텍스트렌더만 바꾸면 되도록 설정(Set NPC Name, (Set Monster Name 함수 활용)
- 글씨체? → 내일 기획팀한테 물어볼 것
- 간단한 파일설명
- 상속 받은 NPC가 될 Test 액터
- 함수
- 부모 클래스
- NPC의 이름이 담긴 데이터 테이블
→ BP_P_Name_Tag를 부모로 상속받아서 NPC액터(ex)‘BP_Me’) 쓰면 됨
- 화면 내에 NPC가 보이면 이름을 출력하는 형식으로 NPC 머리 위에 위치
- 본 프로젝트 파일에 옮기고 연결할 때 대화 스크립트 쪽에서 네임태그 안보이는 함수(Name Hidden) 추가 필요
- 네임태그 위치는 NPC가 확정되면 NPC 크기 따라 조절
- 캐릭터 따라 텍스트 회전 (:사라진 노드)
- 퀘스트 Test 방식 변경중
- 원래: 모든 시스템을 액터에 저장
- 변경: 시스템 자체에 저장
- → 한번 더 안불러오고 레벨이 바뀐 후에도 값을 그대로 가져갈 수 있도록
- 데이터 테이블(구글&노션)
- ‘DT_Quest_Data’의 reward부분 ‘DT_Quest_Dialog’와 ‘DT_Script_QuestUI’로 병합
🌿 느낀점
네임태그 Test
강의영상 이해하면서 따라 만드는데 그대로 따라 하다가 로테이션 필요 없다는 거 깨닫고 수치 어떻게 조정하지…하던거 해결! 탑다운뷰라 1인칭처럼 캐릭터 위치에 따라 이름이 캐릭터 따라 돌아가지 않아도 되서 편했다.🙂
여담
팀원분이 노드를 되게 잘 짜셔서 배울 점도 많은 것 같다. 노드 보면서 오… 하게 되고 배웠으니 활용하기!로 내 코드도 그냥 액터 복붙 배치가 아니라 상속 활용한 캐릭터쪽 귀속으로 바꾸는중!🥕✨
🌿 참고 자료
Give AI NPC Random Names - Unreal Engine Tutor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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