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6
🌿 한 일 기록
- NPC 대화 구현 Test
-
- IA_Interation
- IMC_Default, E 추가
- BPI_Interation 추가 (함수명:Interation)E키 상호작용 노드 방식 좀 더 간편하게 변경
-
- : 구현팀끼리 블루프린트 충돌 일어날 것 같아 토의
- 결론: 내가 짠 코드 방식으로 하되 마지막에 근수님 코드는 많이 바뀌지 않도록 IA 하나 더 추가
- 대화 스크립트 이미지 형식으로 진행
- 구현을 하면서 이미지를 하나하나 배열에 넣기엔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해 토의 후 모든 스크립트 이미지 대신 텍스트 머티리얼 제작을 하는 방향으로 전환
- 대화 시작시 카메라 시점 변환 및 캐릭터 고정
퀘스트 Test 작업(…이었던것)- 텍스트 머티리얼 추가
- 여러 시안들을 다같이 본 후 투표를 통해 암스테르담 글꼴로 결정
- 리임포트 시 언리얼 엔진 프리징 현상 발생
🌿 느낀점
폰트
폰트 머티리얼을 만드는 것이 이미지로 하나하나 넣는 것보다 작업이 쉽고 빠를 것 같아 얘기했고 머티리얼 제작쪽으로 노선을 변경했다.
오류
글꼴 머티리얼 작업을 하다가 언리얼이 튕기고 점심먹기 전 작업물까지 깡그리 날라갔다… 아니 저장 다 했었는데 왜?! 🥕
복구할 방법은 없는 것 같고 복습한다는 마인드로 다시 구현하러 가야겠다.
🌿 참고 자료
Unreal Engine 5 Tutorial - Quest System Part 2: Quest Log Component
How To Make A Dialogue System In Unreal Engine
How to Make a Simple Dialogue System in Unreal Engine 5
Unreal Engine 5 - 3D Elements in Widgets (ALS #142 )
Common UI "Lazy Image" Unreal Engine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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