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게임 개발 공부/UE5(Blueprint)

[UE]유니티 캐릭터 에셋 언리얼로 가져와 활용하기

by 온묵

01 에셋 다운로드

1. 다운로드(아래 무료 에셋 사용, blender로 겹쳐있는 캐릭터 수정 후 가져와야함!)

 

RPG Tiny Hero Duo PBR Polyart | 3D 휴머노이드 | Unity Asset Store

Elevate your workflow with the RPG Tiny Hero Duo PBR Polyart asset from Dungeon Mason. Find this & other 휴머노이드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다운로드 후 폴더 경로 참고

 

2. .fbx 파일들을 제외한 나머지 유형의 파일은 다 지우기

3. Animator, Material, Prefab, Scene, RootMotion폴더 삭제: 언리얼에서 아예 쓸일 없는 폴더

4. inPlase도 지우기?


02 언리얼에 캐릭터 추가하기

  1. haracters-TinyHero에 파일 넣었음
  2. 애니메이션 폴더 빼고는 언리얼에 바로 넣기(크기는 4정도가 적당한듯)
    1. import mesh 체크 해제하기
    2. skeleton에 가져온 캐릭터 넣기Animation 추가성공적으로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모습
  3. mesh 폴더 가장 앞에있는 걸로 캐릭터 쓰면 완료

03 캐릭터 색(RGB) 넣어주기

- 아래처럼 연결!


04 가져온 파일을 플레이어로 바꾸기

  1. 폴더에서 우클릭 - Animation - Animation Blue Print (이름: ABP_TinyHero)
    • 노드생성: state machin 후 연결
    • 왼쪽 New State Machine-연결 state(이름: Idle/Run)
    • 2번 하고오기
    • 오른쪽에서 Bs_Idle 노드 가져오기

  • Float형의 변수 두개 Speed, Excitment 생성 후 연결
  • Idle/Run에서 끌어서 state 4개 추가

모서리 끌어다가 add state 후 이름 입력

  • JumpStart → JumpStart_Normal_InPlace_SwordAndShield 연결
  • Jumping → JumpAir_Normal_InPlace_SwordAndShield 연결
  • JumpEnd → JumpEnd_Normal_InPlace_SwordAndShield 연결
  • Boolean형의 변수 IsFalling 추가
  • 화살표에 눌러서 노드 추가

 

- Event Blueprint Update Animation으로 돌아가서 코드 작성

  1. 폴더에서 우클릭 - Animation - Blend Space (이름: BS_IdleRun)
    • Blend Space: x,y축만 있는 것
    • 밑에 레거시: 축 하나만 필요하다면
      • Horizontal Axis - Name: Speed
      • Vertical Axis - Name: ExcitmentAxis Settings
    • 축에 대한 세팅
    • Asset Browser: 가로x 축 (오른쪽 창)
      • Idle_Normal_SwordAndShield 끌어서 (0,0)에다 넣기
      • MoveFWD_Normal_InPlace_SwordAndShield 끌어서 (50,0)에 넣기
        • 다이아몬드 클릭 - Speed 값: 50
      • SprintFWD_Battle_InPlace_SwordAndShield 끌어서 (100,0)에 넣기
    • Asset Browser: 세로y 축
      • Idle_Battle_SwordAndShiled 끌어서 (0,100)에다 넣기
      • MoveFWD_Battle_InPlace_SwordAndShield 끌어서 (50,100)에다 넣기
      •  

05 카메라 부드럽게 만들기

이름: BP_RunCameraShake

Movie선택 후 3, 10으로 설정

 

- BP_ThirdPersonCharacter에 Event Tick 노드 생성 후 확인해보면 움직일때마다 값 나옴

 

 

- 애니메이션(2-2)으로 가서 max를 500으로 바꿔주기

 

- BP_ThirdPersonCharacter에 Event Tick 노드 바꿔주기


06 캐릭터 걷는 속도 조절

BP_ThirdPersonCharacter 내 오른쪽 바

728x90

서울특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