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에셋 다운로드
1. 다운로드(아래 무료 에셋 사용, blender로 겹쳐있는 캐릭터 수정 후 가져와야함!)
RPG Tiny Hero Duo PBR Polyart | 3D 휴머노이드 | Unity Asset Store
Elevate your workflow with the RPG Tiny Hero Duo PBR Polyart asset from Dungeon Mason. Find this & other 휴머노이드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2. .fbx 파일들을 제외한 나머지 유형의 파일은 다 지우기
3. Animator, Material, Prefab, Scene, RootMotion폴더 삭제: 언리얼에서 아예 쓸일 없는 폴더
4. inPlase도 지우기?
02 언리얼에 캐릭터 추가하기
- haracters-TinyHero에 파일 넣었음
- 애니메이션 폴더 빼고는 언리얼에 바로 넣기(크기는 4정도가 적당한듯)
- import mesh 체크 해제하기
- skeleton에 가져온 캐릭터 넣기Animation 추가
성공적으로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모습
- mesh 폴더 가장 앞에있는 걸로 캐릭터 쓰면 완료
03 캐릭터 색(RGB) 넣어주기
- 아래처럼 연결!
04 가져온 파일을 플레이어로 바꾸기
- 폴더에서 우클릭 - Animation - Animation Blue Print (이름: ABP_TinyHero)
- 노드생성: state machin 후 연결
- 왼쪽 New State Machine-연결 state(이름: Idle/Run)
- 2번 하고오기
- 오른쪽에서 Bs_Idle 노드 가져오기
- Float형의 변수 두개 Speed, Excitment 생성 후 연결
- Idle/Run에서 끌어서 state 4개 추가
- JumpStart → JumpStart_Normal_InPlace_SwordAndShield 연결
- Jumping → JumpAir_Normal_InPlace_SwordAndShield 연결
- JumpEnd → JumpEnd_Normal_InPlace_SwordAndShield 연결
- Boolean형의 변수 IsFalling 추가
- 화살표에 눌러서 노드 추가
- Event Blueprint Update Animation으로 돌아가서 코드 작성
- 폴더에서 우클릭 - Animation - Blend Space (이름: BS_IdleRun)
- Blend Space: x,y축만 있는 것
- 밑에 레거시: 축 하나만 필요하다면
- Horizontal Axis - Name: Speed
- Vertical Axis - Name: ExcitmentAxis Settings
축에 대한 세팅 - Asset Browser: 가로x 축 (오른쪽 창)
- Idle_Normal_SwordAndShield 끌어서 (0,0)에다 넣기
- MoveFWD_Normal_InPlace_SwordAndShield 끌어서 (50,0)에 넣기
- 다이아몬드 클릭 - Speed 값: 50
- SprintFWD_Battle_InPlace_SwordAndShield 끌어서 (100,0)에 넣기
- Asset Browser: 세로y 축
- Idle_Battle_SwordAndShiled 끌어서 (0,100)에다 넣기
- MoveFWD_Battle_InPlace_SwordAndShield 끌어서 (50,100)에다 넣기
05 카메라 부드럽게 만들기
이름: BP_RunCameraShake
Movie선택 후 3, 10으로 설정
- BP_ThirdPersonCharacter에 Event Tick 노드 생성 후 확인해보면 움직일때마다 값 나옴
- 애니메이션(2-2)으로 가서 max를 500으로 바꿔주기
- BP_ThirdPersonCharacter에 Event Tick 노드 바꿔주기
06 캐릭터 걷는 속도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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