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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개발 공부/UE5(Blueprint)

[UE]움직이는 발판 제작

by 온묵
  • LockableRoomButton 블루프린트
    • 버튼을 누르면 활성화 됨
    • 활성/비활성 상태 색이 다름

1. 움직이는 발판 만들기

  • BluePirnt Class-Actor로 생성 후, 원하는 Mesh 클릭
    • 파일경로: Bluepirnts → (BP_MovingFlatform)
  • Root아래에 add해서 arrow 넣기(2개생성)

이름: Point A, B

 

  • Arrow Size를 6으로 변경
  • Rolation y축을 90으로 변경
    • 편하게 보기 위함
  • 함수 생성(눈 켜두기)
    • Boolean 함수로 생성(Default Value 둘 다 체크!)
      • IsActive
      • IsEaseln
    • Float 함수로 생성:
      • MoveTime(Defult Value: 3)
      • PauseTime(Defult Value: 2)
  • Event Graph

 

 

  • 맵에 액터 배치하기
  • 오른쪽 Details창에 있는 Point B(도착점)를 클릭 후 옮기면 화살표만 옮길 수 있음

 

- 완성본

 

 

2. 버튼을 통해 발판 활성화(버튼 제작)

  • BluePirnt Class-Actor로 생성
    • 파일경로: Bluepirnts → (BP_MovingFlatformButton)
  • Static Mesh 두개 생성

이름: Button Case, Button

  • Colision(닿았을 때 눌리게끔 하는 버튼) 생성
  • Box, Capsule 아무거나 버튼 형태에 맞춰서 쓰기
    내가 가져온 Mesh는 원모양이라 Capsule로 만듬 이름: Box
    • 오른쪽에 Collision-Can Character step Up..을 No로 바꾸기
      • 캐릭터가 위에 올라가도 붕 뜨지 않게 하기 위함
      • 함수 생성(눈 켜두기)
        이름: MovingFlotformRef
      • Box클릭 후 오른쪽 창 맨 아래로 내려서 On Component Begin Overlap +누르기
      • Event Graph 작성
        Material부분 색 바꾸기 = 버튼을 눌렀을때 색
      • 버튼을 눌렀을때 버튼이 눌린 것처럼 보이게 만들기(x,y,z값 임의로 조절해가며 변경)
      • Box클릭 후 오른쪽 창 맨 아래로 내려서 On Component End Overlap +누르기
      • Event Graph 작성

 

 

  • 파일경로: Bluepirnts → (BP_MovingFlatform)
    • Event Graph에서 우클릭해서 노드추가 - add custom Event
    • IsActive함수 - Default Value 체크 해제 - Set으로 가져온 후, Set Matrial에 노드 연결
      커스텀이벤트 이름 → EventActive으로 변경

      • 파일경로: Bluepirnts → (BP_MovingFlatformButton)
        • 맨 오른쪽에 노드 추가
        • 맵에서 버튼 클릭하고 오른쪽에 Defalut - 발판이랑 연결

- 완성본

  • 한번 올라갔다가 다시 돌아오는것도 똑같이 작업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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