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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개발 공부/UE5(Blueprint)

[UE] 레벨 옮겨도 초기화 안되는 데이터, 세이브 시스템 제작

by 온묵

먼저 최적화된 방법이 아닐수도 있으며, 작성자가 야매로 생각해서 만든 방법이라는 점 참고할 것!


1. Gameinstance 생성

 


2. 프로젝트 세팅 → 맵&모드 → 게임 인스턴스를 위에 생성한 파일로 변경


3. 레벨 옮겨도 유지될 파일들은 여기에 저장하면 레벨 옮겨도 그대로 유지 가능함

처음 만들기 시작할 때 개발팀에서 초기화 될 파일과 유지될 파일을 구분지어 놓는 것이 좋음!

GI_쪽에 넣어야할 것
save가 필요한 파일들의 배열과 수치들


4. Functions에 save와 load 각각 만들어서 세이브 수만큼(나 같은 경우는 1,2,3의 3개 파일)

sequence로 각각 파일 저장하게 함

참고!


5-1. 저장할 파일들 4번 노드에 다 이어서 데이터 저장하고

(save에만 해당) 마지막에 save Game to Slot만 각각 save1, save2, save3 붙여서이어주면 끝!

참고!


5-2. load같은 경우에는 Load Game from Slot 자리에 Load Game from Slot과 Cast로 이어서 데이터 저장!

참고!


활용해서 완성한 모습

< 레벨간 이동 및 세이브 시스템 >


< 저장하기, 불러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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