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카메라 설치
- Camera Actor 전맵이 보이게 설치, 필요에 따라 Top뷰로 바꿔서 카메라가 꼭 정중앙에 오도록!
02 맵 텍스쳐 사진 가져오기
- cmd에 [HighResShot 1] 치면 이 이름으로 현재 시점의 사진이 저장됨
- 맵 부분만 자르기
03 wdg_minimap1: (위젯 블루프린트)
1. 미니맵 사진 가져오고 위젯 블루프린트 생성
2. 그 전에!!! 텍스쳐 이미지 설정 변경
- wra 검색 후 둘 다 Clamp로 변경
3. Canvas Panel 생성
- 이미지 추가
4. 이미지 위치
- 한쪽 구석에 지정(크기 여부는 알아서)
5. 이미지 크기
- 300, 300정도로 지정함
04 M_minimap1: (머티리얼)
1. 머티리얼 생성
2. 도메인
- 유저 인터페이스로 변경 후 선 연결
- texcoo 검색 후 노드 생성
- * 검색 후 연결
- makefloat2 검색 후 연결
- 우클릭 후 parameter 생성(x, y 두개 다)
05 미니맵 틀 만들기
- 1024x1024 크기로 제작
- 머티리얼로 가져오기
06 wdg_minimap2: (위젯 블루프린트)
- 위에서 만든 머티리얼을 위젯 이미지에다 지정
07 M_minimap2: (머티리얼)
1. Blend를 Masked로 변경
2. 아래 사진처럼 노드 연결하기
- Multiply는 *치면 나옴
08 BP_minimap1: (블루프린트 액터)
1. 블루프린트 액터 생성
2. create widget 노드 연결
3. 그냥 마우스로 끌어다가 맵에 배치
09 머티리얼 파라미터 콜리전
- Material-Material Parameter Collection 생성
10 BP_minimap2: (블루프린트 액터)
1. 이벤트 틱에 Set Vector Parameter Value
2. 방금 만든 머테리얼 파라미터 연결
3. 이벤트 틱에 Get Player Character - get Actor Location 연결 후 위에서 만든 Set vector Parameter Value에 연결
4. set scalar 검색 후 연결 위에 Vector처럼 머테리얼 파라미터 연결
5. get player Character에 get actor Location 하나 더 연결 후 Break Rotator 연결
11 M_minimap3: (머티리얼)
1. +(add) 추가
2. 빈공간 우클릭 후 collectionParameter 생성
3. breakOutFloat2 생성
4. MakeFloat2에 Constant 연결(세부조정을 위해 안함)
4. 아래 노드랑 똑같이 만들기(실제 맵에 위치하는 플레이어와 매핑)
5. customrotator 생성 후 nultiply와 add 사이에 연결, 다음으로 constant vecotr2 생성후 연결
12 BP_minimap3: (블루프린트 액터)
- 플레이어 방향키 전환: 아래 노드 추가
13 M_minimap: (머티리얼)
- collectionParameter에 Yaw 설정 후 연결
완성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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