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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개발 공부/UE5(Blueprint)

[UE]맵 텍스쳐를 활용한 미니맵 제작

by 온묵

 

01 카메라 설치

- Camera Actor 전맵이 보이게 설치, 필요에 따라 Top뷰로 바꿔서 카메라가 꼭 정중앙에 오도록!

카메라 설치
필요시 Top 활용
위치 조정


02 맵 텍스쳐 사진 가져오기

- cmd에 [HighResShot 1] 치면 이 이름으로 현재 시점의 사진이 저장됨

- 맵 부분만 자르기

1. cmd에 [HighResShot 1] 쳐서 현재화면 스크린샷 찍기
2. 캡쳐된 사진
3. 맵 부분만 자르기


03 wdg_minimap1: (위젯 블루프린트)

1. 미니맵 사진 가져오고 위젯 블루프린트 생성

 

2. 그 전에!!! 텍스쳐 이미지 설정 변경

- wra 검색 후 둘 다 Clamp로 변경

 

3. Canvas Panel 생성

- 이미지 추가

 

4. 이미지 위치

- 한쪽 구석에 지정(크기 여부는 알아서)

 

5. 이미지 크기

- 300, 300정도로 지정함


04 M_minimap1: (머티리얼)

1. 머티리얼 생성

 

2. 도메인

- 유저 인터페이스로 변경 후 선 연결

User Interface 설정
Final Color에다 선 연결 꼭 하기!

- texcoo 검색 후 노드 생성

 

- * 검색 후 연결

 

- makefloat2 검색 후 연결

 

- 우클릭 후 parameter 생성(x, y 두개 다)


입력값은 실제로 미니맵에 보이는 크기(0.3, 0.3정도가 적당한듯)


05 미니맵 틀 만들기

- 1024x1024 크기로 제작

테두리는 그냥 없앴음 만약 할거면 테두리는 얇게 그릴 것!

 

 - 머티리얼로 가져오기


06 wdg_minimap2: (위젯 블루프린트)

- 위에서 만든 머티리얼을 위젯 이미지에다 지정


07 M_minimap2: (머티리얼)

1. Blend Masked로 변경

 

2. 아래 사진처럼 노드 연결하기

- Multiply는 *치면 나옴


08 BP_minimap1: (블루프린트 액터)

1. 블루프린트 액터 생성

 

2. create widget 노드 연결

 

3. 그냥 마우스로 끌어다가 맵에 배치

실행시켜보면 맵에 잘 보이는거 확인됨


09 머티리얼 파라미터 콜리전

- Material-Material Parameter Collection 생성


10 BP_minimap2: (블루프린트 액터)

1. 이벤트 틱에 Set Vector Parameter Value

 

2. 방금 만든 머테리얼 파라미터 연결

 

3. 이벤트 틱에 Get Player Character - get Actor Location 연결 후 위에서 만든 Set vector Parameter Value에 연결

 

4. set scalar 검색 후 연결 위에 Vector처럼 머테리얼 파라미터 연결

set scalar Parameter Value 생성
머티리얼 파라미터 지정

 

5. get player Characterget actor Location 하나 더 연결 Break Rotator 연결

get actor Location 하나 더 연결
Break Rotator 연결
완성


11 M_minimap3: (머티리얼)

1. +(add) 추가

 

2. 빈공간 우클릭 후 collectionParameter 생성

데이터 설정

 

3. breakOutFloat2 생성

 

4. MakeFloat2Constant 연결(세부조정을 위해 안함)

 

4. 아래 노드랑 똑같이 만들기(실제 맵에 위치하는 플레이어와 매핑)

위의 사진처럼 실제 위치랑 안맞는 곳은 add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조정.. 😭

 

5. customrotator 생성 후 nultiply와 add 사이에 연결, 다음으로 constant vecotr2 생성후 연결

constant vecotr2 생성후 (0.5, 0.5M)연결

 


12 BP_minimap3: (블루프린트 액터)

- 플레이어 방향키 전환: 아래 노드 추가


13 M_minimap: (머티리얼)

- collectionParameter에 Yaw 설정 후 연결


완성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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