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게임 개발 공부/UE5(Blueprint)

[UE]SceneCaptureComponent2D를 활용한 미니맵 제작

by 온묵

01 캐릭터에서 카메라 설정

1. Add - spring Arm 추가

 

2. Add - SceneCaptureComponent2D 추가

 

3. 오른쪽에 None부분에 Render Target 추가

 


02 M_minimap(머티리얼)

1. Create Material추가

 

2. User Interface로 변경

 


03 캐릭터 블루프린트

1. Add Mapping Context에 이어서 Create Widget 추가(WB_minimap 연결)

 

 

2. Get Player ControllerAdd to ViewPort 추가연결


 

04 캐릭터 카메라 설정

1. minimap_SpringArm: 오른쪽에 Pitch, Taw, Roll 다 끄기

 

2. SceneCaptureComponent2D: 오른쪽에 Orthographic으로 변경

 

3. 오른쪽에 Projection-Ortho Width는 미니맵에 카메라가 어느정도로 보이는가 설정임!

 

4. Mesh 하위에 Add - Paper Sprite 추가(이름은 PlayerIndicator Sprite로 지정)

 


05 플레이어 위치 나타내는 화살표

1. 스프라이트로 추가

 


06 캐릭터 설정

- 스프라이트 지정 후 크기 조정

    •  

완성본

 

728x90

서울특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