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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개발 공부/UE5(Blueprint)

[UE]타일맵 이동

by 온묵
  • 원하는 데이터타입이 조합된 구조체 생성(TileInfo)
  • TileInfo :
    • PlsitionX(integer), PositionY(integer), bExistMonster(Boolean), Gold(Integer)
  • 구조체 배열로 5x5 TileMap을 구성해 보자.
  • 각 타일마다 몬스터 존재 여부와 획득 가능 골드가 랜덤하게 정해진다.
  • 플레이어가 존재
  • 방향키 입력을 통해 5x5 맵을 이동할 수 있다.
  • 이동한 타일에 몬스터가 존재하면 “몬스터를 발견했다” 출력
  • 이동한 타일에 골드가 존재하면 “{Gold}골드를 획득했다” 출력

완성본

- TileInfo

 

- 메인 Event Graph

-함수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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