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형 자료구조
- 배열(Array)
- 연속된 데이터를 저장하는 자료구조
- 인덱스와 대응하는 데이터를 저장하며, 인덱스는 첫번째로부터 상대적인 위치를 표현
- 검색 연산은 빠르지만, 추가/삭제 연산이 느리다.
배열 노드
블루프린트 배열 작업용 노드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 연결 리스트(Linked List)
- 배열과 같이 연속된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자료구조
- 배열의 단점(추가, 삭제)을 해결하기 위해 고안 (배열보다 좋다는 것이 아님)
- 추가/삭제 연산은 빠르지만, 검색이 느리다.
- 스택/큐/덱
- 구조체
비선형 자료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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