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
- 내용 정리
- Water 기능
- Edit-Plugins-water검색-water 플러그인 체크박스-Yes-저장 후 언리얼 재시작
+ Project 세팅에서 메인 Level 바꾸기 - Place Acotrs에서 Water 검색 시 사용 가능
- Selection Mode-Landscape Mode-스컬핑 시 지형에 맞게 물의 형태가 변함
- Edit-Plugins-water검색-water 플러그인 체크박스-Yes-저장 후 언리얼 재시작
기능 | 예시 사진 | 기능 |
Water Body Ocean | - 스플라인(흰색 선): 선의 포인트를 잡고 움직이면 바다의 영역을 지정 - 해안선 모양 변경: 오른쪽 Details-Effects-Curl Noise |
|
Water Body River | - 스플라인: 선의 포인트를 잡고 움직이면 강물의 모양 잡아줄 수 있음 - 기본적으로 물이 있는 곳의 지형이 움푹 파이게 됨: Details-affect-Terrain-Affects Landscape 체크 시 움푹 안파이게 할 수 있음 - 너비 변경: 스플라인 점 선택 후 Details-Water-Rever-Width 선택 |
- 물의 색상 변경
- River Flowmaps
- River Flowmap Speed: 높이면 유속 빨라짐
- River Foam Scale: 높일수록 큰 물결
- River Normal Flatness: 물이 잔잔한지 평평한지
- 결과물!
- 느낀점
바다 어떻게 표현할지 잘 모르겠어서 에셋만 가져다가 넣었었는데 이렇게 직접 하나하나 조절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있었다니... 앞으로 알차게 써야겠다✨
- 수강 인증샷
- 학습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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