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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아트 공부/Landscape

[빡공단] 12일차: 호수, 섬, 바다

by 온묵

2024.04.12


- 내용 정리

  • Water 기능
    • Edit-Plugins-water검색-water 플러그인 체크박스-Yes-저장 후 언리얼 재시작

      + Project 세팅에서 메인 Level 바꾸기
    • Place Acotrs에서 Water 검색 시 사용 가능
    • Selection Mode-Landscape Mode-스컬핑 시 지형에 맞게 물의 형태가 변함
기능 예시 사진 기능
Water Body Ocean
- 스플라인(흰색 선): 선의 포인트를 잡고 움직이면 바다의 영역을 지정

- 해안선 모양 변경: 오른쪽 Details-Effects-Curl Noise
Water Body River
- 스플라인: 선의 포인트를 잡고 움직이면 강물의 모양 잡아줄 수 있음

- 기본적으로 물이 있는 곳의 지형이 움푹 파이게 됨: Details-affect-Terrain-Affects Landscape 체크 시 움푹 안파이게 할 수 있음


- 너비 변경: 스플라인 점 선택 후 Details-Water-Rever-Width 선택

  • 물의 색상 변경

Outliner에서 물 클릭
Water Material 더블클릭
우측 Details 창-Global Vector Parameter Values- absorptio 활성화 후 색 변경

  • River Flowmaps
    • River Flowmap Speed: 높이면 유속 빨라짐
    • River Foam Scale: 높일수록 큰 물결
    • River Normal Flatness: 물이 잔잔한지 평평한지

  • 결과물!

- 느낀점

바다 어떻게 표현할지 잘 모르겠어서 에셋만 가져다가 넣었었는데 이렇게 직접 하나하나 조절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있었다니... 앞으로 알차게 써야겠다✨


- 수강 인증샷


- 학습일지

 

언리얼엔진12일차: 호수 섬 바다

- 내용 정리 Water 기능 Edit-Plugins-water검색-water 플러그인 체크박스-Yes-저장 후 언리얼 재시작 + Project 세팅에서 메인 Level 바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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