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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아트 공부/Landscape

[빡공단] 10일차: 밤하늘 표현

by 온묵

2024.04.10


- 내용 정리

  • Content Browser에서 Engine폴더 보이게 하기
    • Content Browser 우측상단 'Setting' - Show Engine Content
  • Engine폴더-Skysphere 검색 후 하늘에다 드래그해서 뿌리기
    : OutLiner에서 하늘 전부 없애고 할 것

  • 하늘의 시간 조절: Sun Height

  • 별의 밝기 조절: Stars Brightness
    : 어두운건 조명 추가하면 된다.

  • Fog(안개) 추가해서 Fog Height Falloff 조절하면 밤하늘을 좀 더 어둡게 만들 수 있다.

  • 달 추가하기

1. Sphere 생성

Solar Textures
MOON-2K로 다운로드-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 'Material' 폴더 생성-'ML_Moon' 폴더 생성 후 방금 받은 텍스쳐 저장(이미지 파일 이름: 2k_moon)

  • 노멀맵: 입체감을 구현하는 텍스쳐
    구글-노멀맵온라인 검색
    텍스쳐 이미지 맨 왼쪽 검은부분에 드래그

설정 변경(Height = 움푹 들어간 부분 반전) 후 Download

  • Material 생성(파일 이름: ML_Moon)
    1. 달 이미지 텍스쳐 연결
      1. RGB-Base Color에 연결
      2. RGB - Multiply 노드 생성 - Emissive Color(발광) 연결
    2. 노멀맵 연결
      1. RGB-Nomal에 연결

완성된 노드 전체 사진

  • 색감 변형시킨 완성본!


- 느낀점

노멀맵이라는 말을 알게 되었고 질감 표현은 어떻게 만드나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사이트를 알게되어 좋았다✨
아트쪽 초보인 나에게 진짜 너무너무 도움되는 강의인 것 같다😀❤️


- 수강 인증샷


- 학습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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