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0
- 내용 정리
- Content Browser에서 Engine폴더 보이게 하기
- Content Browser 우측상단 'Setting' - Show Engine Content
- Engine폴더-Skysphere 검색 후 하늘에다 드래그해서 뿌리기
: OutLiner에서 하늘 전부 없애고 할 것
- 하늘의 시간 조절: Sun Height
- 별의 밝기 조절: Stars Brightness
: 어두운건 조명 추가하면 된다.
- Fog(안개) 추가해서 Fog Height Falloff 조절하면 밤하늘을 좀 더 어둡게 만들 수 있다.
- 달 추가하기
- 행성 관련 텍스쳐 다운로드: Solar Textures
- 'Material' 폴더 생성-'ML_Moon' 폴더 생성 후 방금 받은 텍스쳐 저장(이미지 파일 이름: 2k_moon)
- 노멀맵: 입체감을 구현하는 텍스쳐
- Material 생성(파일 이름: ML_Moon)
- 달 이미지 텍스쳐 연결
- RGB-Base Color에 연결
- RGB - Multiply 노드 생성 - Emissive Color(발광) 연결
- 노멀맵 연결
- RGB-Nomal에 연결
- 달 이미지 텍스쳐 연결
- 색감 변형시킨 완성본!
- 느낀점
노멀맵이라는 말을 알게 되었고 질감 표현은 어떻게 만드나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사이트를 알게되어 좋았다✨
아트쪽 초보인 나에게 진짜 너무너무 도움되는 강의인 것 같다😀❤️
- 수강 인증샷
- 학습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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