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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아트 공부/Landscape

[빡공단] 9일차: 하늘, 해, 구름

by 온묵

2024.04.09


- 내용 정리

1. 레벨 생성: Contents-'Maps' 폴더 제작 후 'MyLevel' 레벨 제작

2. 하늘 생성:벨 들어가서 Window-Env.Light Mixer-Create Sky~ 전부 클릭

3. 바닥 생성: Place Actors-큐브 하나 생성 후 '20, 20, 0'으로 크기지정, Transform-화살표(=위치값 초기화) 누르기

4. 플레이어 시작위치 생성: Place Actors-PlayerStart 큐브바닥 위에 올리기

5. 전역 조명 생성: Place Actors-LIGHT(조명 아이콘 )-Directional Light(=Global lllumination, 전역 조명) 생성

6.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Light 설정: 체크안하면 이전 빛 정보가 남아 어색하게 빛이 남음

Mobility- Movable로 변경, Rotation으로 조절 가능

7. 하늘, 대기 생성

Place Actors - Sky Atmosphere 생성

8. 하늘에서 비춰지는 자연광과 간접광 추가

Place Actors-Sky Light  생성
Real Time Capture 체크

9. 안개현상 추가: 게임 내 거리감 생성에 도움됨

Place Actors-Exponential Height 생성
Fog Density: 안개의 정도 조정, Fog Height Falloff: 안개의 높이 조정

​10. 구름 생성

Place Actors-Volumetric Colud 생성

11. 조명의 종류

Place Actors-여러 Light들

  • Point Light: 영역을 중심으로 360도 영역을 비춰주는 Light

Intensity: 밝기 조절, Attenuation Radius: 빛의 영역 조절

  • Spot Light: 무대 조명같은 고깔모양의 Light

Intensity: 밝기 조절,  Outer Cone Angle: 각도 조절

  • Rect Light: 특정 오브젝트 강조, 한 방향의 영약만 사각형 모양으로 빛을 비춰주는 Light

Intensity: 밝기 조절

  • 실습 해본 이미지


- 느낀점

어떤 기능이 어떤 기능인지 세세하게 알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어떤게 어떤 기능인지 표로 한눈에 보이게 기록해놓고 나중에 사용해야지✏️


- 수강 인증샷


- 학습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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