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9
- 내용 정리
1. 레벨 생성: Contents-'Maps' 폴더 제작 후 'MyLevel' 레벨 제작
2. 하늘 생성:레벨 들어가서 Window-Env.Light Mixer-Create Sky~ 전부 클릭
3. 바닥 생성: Place Actors-큐브 하나 생성 후 '20, 20, 0'으로 크기지정, Transform-화살표(=위치값 초기화) 누르기
4. 플레이어 시작위치 생성: Place Actors-PlayerStart 큐브바닥 위에 올리기
5. 전역 조명 생성: Place Actors-LIGHT(조명 아이콘 )-Directional Light(=Global lllumination, 전역 조명) 생성
6.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Light 설정: 체크안하면 이전 빛 정보가 남아 어색하게 빛이 남음
7. 하늘, 대기 생성
8. 하늘에서 비춰지는 자연광과 간접광 추가
9. 안개현상 추가: 게임 내 거리감 생성에 도움됨
10. 구름 생성
11. 조명의 종류
- Point Light: 영역을 중심으로 360도 영역을 비춰주는 Light
- Spot Light: 무대 조명같은 고깔모양의 Light
- Rect Light: 특정 오브젝트 강조, 한 방향의 영약만 사각형 모양으로 빛을 비춰주는 Light
- 실습 해본 이미지
- 느낀점
어떤 기능이 어떤 기능인지 세세하게 알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어떤게 어떤 기능인지 표로 한눈에 보이게 기록해놓고 나중에 사용해야지✏️
- 수강 인증샷
- 학습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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