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5
- 내용 정리
- Level(레벨)
- viewport: 창 자체를 나타냄
- 레벨: viewport 안에 있는 플레이어가 이동할 수 있는 맵
- Lit-Wireframe: 3D 오브젝트가 그믈망처럼 생김
- polygon: 삼각형 면
- Material(머티리얼)
- simulate physics: 현실 물리법칙을 적용하느냐 체크
- 콜리전 값: 물리기반의 시뮬레이션을 위해 필요
- 오브젝트-Collision 탭-RemoveCollision: 충돌값을 무시하게 만들 수 있음
- 오브젝트-Collision 탭-AutoConvexCollision-우측하단 Apply버튼: 콜리전 확인 가능(Hull Count 높이면 더 디테일한 콜리전 값 얻기 가능)
- Lighting(라이팅)
- 조명을 이용해 씬의 분위기를 조정, 9일차에 더 자세히 배움
- Rendering(렌더링)
- 현재 보고있는 (플레이버튼 클릭시 나오는)영상을 출력하는 것
- 언리얼: 움직일 때마다 실시간 렌더링 중임(다른 툴들과 차이점 중 하나)
- Plugin(플러그인)
- edit-Plugins: 이 창에서 여러가지 플러그인 활성/비활성 가능
- 기본적으로 내장된 기능 외에 사용할 수 있는 추가 기능
- 느낀점
오브젝트에 콜리전 값들을 확인하는 법은 몰랐는데(그냥 블렌더로 가져가서 분해만 하는 줄 알았음) 새로이 알게 되어 유익했다.
- 수강 인증샷
- 학습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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