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아트 공부/Landscape

[빡공단] 14일차: 랜드스케이프 페인트

by 온묵

2024.04.14


- 내용 정리

  • 랜드스케이프 페인트
    1. 머티리얼 제작
      • 원하는 머티리얼 2개 이상 준비해둘 것
        1. base, normal 다 가져오기
        2. landscapeLayerBlend 생성 후, 좌측에서 Layers 3개 추가(base, normal 둘다)
        3. constant(거칠기) 추가
    2.  활용

      1. 제작한 머티리얼 Landscape에 넣기

2. 머티리얼 모드-Paint-"+"누르고 Weight-Blended Layer
완성! (칠해지는 모습)

  • 직접 만든 머티리얼 타일(무늬) 간격 조절하는 법
    Multiply-B 값에 넣어주면서 조절
  • 텍스쳐 색감 조절하는 법

    이름 효과
    Brightness 밝기
    Saturation 채도
    우측-Adjustments에 있는것들 조정
  • 완성본!

- 느낀점

도로길, 눈이 쌓인 모습을 표현할 때나 지형이 갑자기 바뀔 때 사용하기 편리해 보였다.


- 수강 인증샷


- 학습일지

 

언리얼엔진14일차: 랜드스케이프 페인트

- 내용 정리 랜드스케이프 페인트 머티리얼 제작 원하는 머티리얼 2개 이상 준비해둘 것 1. 머티리얼 하나 새로 생성해서 base, normal 다 가져오기 2. landsc...

cafe.naver.com

 

728x90

서울특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