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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아트 공부/Landscape

[빡공단] 13일차: 땅 머티리얼

by 온묵

2024.04.13


- 내용 정리

  • 머티리얼: 다양한 텍스쳐의 조합으로 제작
이름 정보 추가 설명
Base Color(Diffuse/Albedo)    
Metalness 금속 속성을 나타냄 흰색으로 갈수록 금속 속성으로 감
Normal
입체감을 표현 x,y,z 공간에 대한 방향 정보를 RGB를 통해 표현
Roughness(Specular:반사)
거칠기 흰색으로 갈수록 거칠어짐
Height(displacement) 회색을 기준으로 색상값에 따라 실제 매쉬를 변형시킴 흰색으로 갈수록 바깥으로 튀어나옴
Opacity
투명도 검은색에 가까울수록 투명
Ambient occlusion 명암  
  •  땅 제작하기
    Window-Quixel Bridge

Surfaces-GROUND
원하는 잔디 선택-Medium Quality-Downloading-Add
다운로드 된 모습
땅부분 클릭해서 Landscape Material에 넣기

 

  • 머티리얼 설명
이름 이미지 설명
Tiling/Offset
Tiling/Offset: 머티리얼을 얼마나 반복할 것인가
머티리얼을 얼마나 반복할 것인가
(아래 수치가 작아질수록 커짐)

 

  • 완성본!

- 느낀점

퀵셀브릿지를 이용하여 땅을 직접 제작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다만 텍스쳐를 그대로 입히니까 울퉁불퉁한 건 표현이 안되고 그림만 입힌 것처럼 표현되서 이건 랜드스케이프로 직접 하나하나 조작해야하는가?가 의문이었다. 🤔


- 수강 인증샷


- 학습일지

 

언리얼엔진13일차:

- 내용 정리 매터리얼: 다양한 텍스쳐의 조합으로 제작 Base Color(Diffuse/Albedo) Metalness: 금속 속성을 나타냄 Normal: 입체감을 표현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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