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 내용 정리
- 머티리얼: 다양한 텍스쳐의 조합으로 제작
이름 | 정보 | 추가 설명 |
Base Color(Diffuse/Albedo) | ||
Metalness | 금속 속성을 나타냄 | 흰색으로 갈수록 금속 속성으로 감 |
Normal |
입체감을 표현 | x,y,z 공간에 대한 방향 정보를 RGB를 통해 표현 |
Roughness(Specular:반사) |
거칠기 | 흰색으로 갈수록 거칠어짐 |
Height(displacement) | 회색을 기준으로 색상값에 따라 실제 매쉬를 변형시킴 | 흰색으로 갈수록 바깥으로 튀어나옴 |
Opacity |
투명도 | 검은색에 가까울수록 투명 |
Ambient occlusion | 명암 |
- 땅 제작하기
Window-Quixel Bridge
- 머티리얼 설명
이름 | 이미지 | 설명 |
Tiling/Offset | ![]() |
머티리얼을 얼마나 반복할 것인가 (아래 수치가 작아질수록 커짐) |
- 완성본!
- 느낀점
퀵셀브릿지를 이용하여 땅을 직접 제작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다만 텍스쳐를 그대로 입히니까 울퉁불퉁한 건 표현이 안되고 그림만 입힌 것처럼 표현되서 이건 랜드스케이프로 직접 하나하나 조작해야하는가?가 의문이었다. 🤔
- 수강 인증샷
- 학습일지
언리얼엔진13일차:
- 내용 정리 매터리얼: 다양한 텍스쳐의 조합으로 제작 Base Color(Diffuse/Albedo) Metalness: 금속 속성을 나타냄 Normal: 입체감을 표현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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