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0
🌿 오늘 배운 내용
- 미니맵 제작법
🌿 한 일 기록
- 노션 기획 파트 틀 변경
- 스토리 기획과 콘텐츠 기획을 분리해 놨었는데 기획팀의 회의를 듣다보니 통합하는 편이 정리하기 편할 것 같아 통합시켰다.
- 미니맵 구현 Test1
- Test 파일에 오른쪽 위 미니맵을 띄우는 작업을 해보았다.
- 문제점: 아래 영상처럼 실제 위치와 맵 사이 세세한 부분이 안맞는다. 그리고 이렇게 맵 사진을 미리 찍어둔 것으로 진행하면 프로젝트에서 NPC나 몹이 안뜰 수 있다.
- → 플레이어 머리 위에 카메라를 둬서 하는 방식으로 다시 시도해 봐야겠다. (이 방식으로 하면 미니맵에 NPC의 퀘스트 아이콘이 뜰 수 있게 만들 수 있을 듯!✨)
🌿 느낀점
공부와 프로젝트
항상 새로 공부한 내용은 나중에 다시 보더라도 알 수 있도록 자세하게 정리하면서 공부하는 습관 때문인지 미니맵을 제작하면서 노션에 왜 이러한 노드가 쓰이고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 정리하다 보니 시간이 너무 소요된 것 같다. 팀프로젝트 시간에 공부하면서 Test하는 것이 아닌 저녁에 한 번 미리 공부를 끝내고 프로젝트 시간에는 프로젝트 파일에 확실히 연동하는 것을 해야 하나 생각중이다.
노션 기초 틀
항상 어떠한 일을 하면 보기좋게 정리하고 메모하는 습관이 있었는데 팀원들은 나와는 반대로 과정과 메모보다는 결과 위주로만 도출해 내는 듯 싶었다. 결과만 나오면 나중에 어떠한 생각을 하고 결론이 나왔는지를 모르기 때문에 되돌아 볼 때 별로라고 생각했고, 그에 따라 정리할 수 있도록 패치노트나 정리하는 기틀을 잡아두긴 했지만 회의를 기록하는 부분은 세세하게 규칙을 잡아두지 않았는데, 이 부분이 문제가 되었다. 팀 노션에 회의 자료를 남기기로 했었는데 기획팀쪽 회의가 진행 될 때마다 무엇에 대해 토의하고 결론이 나왔는지 바로바로 기록을 하지 않아 기획서를 그대로 옮긴 것 같은 모양이 되었었던 것이다. 그리고 매일 다른 방식으로 정리가 되어 같은 사람들이 진행한 기획 회의 페이지라도 다른 틀로 작성되어 있어 다른 사람이 적은 것 같은 모양이 되어 있었다. 사실 매번 작성하는 형식이 다른 것이 나만 문제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래도 내가 보기 불편하고 고쳐서 나쁠 것은 없으니 내일 아침이 오기 전에 형식을 그대로 쓸 수 있도록 예시 페이지를 하나 작성해두어야겠다.
🌿 참고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vhpHYhvdRXA&list=PLNTm9yU0zou6xdEqL2QSSfanaZ3KA_vU7
https://www.youtube.com/watch?v=SbL4SVf0VcA
https://www.youtube.com/watch?v=VzFAujhMdEA&t=511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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