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19
🌿 오늘 배운 내용
- 시네마틱 연출 방법
[UE]시네마틱 연출 공부
01 카메라 생성 및 시퀀스 생성 1. 시네 카메라 액터 생성 2. 파일럿을 누르면 카메라 화면으로 전환됨 3. 폴더 안에(아무데나ok) 시퀀서 파일 추가 4.트랙 추가하면 하나의 카메라로 설정 가능 02 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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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깃허브 커밋 템플릿 기능과 기준 → 팀이 쓰는 GitHub Desktop은 커밋 과정에서 bash를 사용하지 않고 Desktop을 사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템플릿은 못쓸 것으로 판단함
- 미니맵 제작법
[UE]미니맵 제작 공부(1)
01 카메라 설치 - Camera Actor 전맵이 보이게 설치, 필요에 따라 Top뷰로 바꿔서 카메라가 꼭 정중앙에 오도록! 02 맵 텍스쳐 사진 가져오기 - cmd에 [HighResShot 1] 치면 이 이름으로 현재 시점의 사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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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 일 기록
- 시퀀스 활용 대략적 숙지 완료
- 최대한 많은 기능을 활용하려고 도전해보았다. 이 정도만 해도 충분한 시네마틱 영상을 뽑아낼 수 있을거라 생각함
- 시네마틱 장면 연습 초안: https://www.youtube.com/watch?v=oWWcYCaVbOs
- 패치노트 수정
- 깃허브 커밋 기준에 따라 패치노트의 예시를 수정함
- Test 추가! → 아무래도 내가 처음 패치노트의 기준을 정할 때 릴리즈 노트를 참고로 정했놨기 때문인지 크게 바뀌는 부분은 없었다.
- 파트 역할 배분(구현팀: 임지은, 양근수)
- HP 바
- 이미 앞서 많은 곳에서 만들어보았고 둘 다 떠오르는 코드가 바로 있었기에 Test를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 Test 미니맵 제작 진행중 → 내가 제작
- 둘 다 제작해 본 사람이 없기 때문에 공유할 코드 없음. 공부하면서 제작
- Test 인벤토리 → 근수님 제작
- 이전 프로젝트에서 각자 만들었던 인벤토리와 아이템 습득 방식을 서로의 코드를 보여주며 설명하였고, 인벤토리 부분은 근수님이 진행하셨던 인벤토리, 아이템 습득 방식은 내가 만들었던 습득 방식을 따라가게 될 것 같다.
- 퀘스트
- 기획분들이 말씀해주신 건 선형적인 퀘스트 진행이었는데 일단 미니맵과 인벤토리 작업이 끝난 후에 진행될 것 같다.
- HP 바
🌿 느낀점
컷씬
시네마틱과 영상편집의 유사한 점이 많은 것 같다고 느꼈고, 화면을 계속 재생해보면서 구도에 따른 키 값을 일일히 찍어줘야 한다는 점이 노가다였다. 기획팀에서 최대한 자세하게 적어주신다면 불가능한 컷씬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만 노가다가 많을 뿐😭)
미니맵
인벤토리, 미니맵, 체력바, 맵간의 이동은 들어갈 것 같다고 첫번째 기획안 설명에서 나와서 일단 근수님이 인벤토리, 내가 미니맵을 제작하기로 했다. 미니맵은 전 프로젝트부터 꼭 만들어 보고 싶었던 부분이라 더욱 기대된다.🥰
🌿 참고 자료
게임플레이에서 시퀀스 발동
게임내 이벤트에서 시퀀스를 발동시키는 법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Git] 깃 커밋 메시지 작성법(git commit message) - 1
이름을 짓는다는 것 네이밍의 어려움은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자연스래 느끼게 될 부분이라고 본다 변수, 클래스, 함수의 네이밍.... 해도해도 감이 잘 안 잡히고 너무나 어려운것... 이것에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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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hub] 커밋 템플릿 적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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