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Project/Team Coco

[Team Coco TIL] 4일차

by 온묵

2023-09-19


🌿 오늘 배운 내용

  • 시네마틱 연출 방법
 

[UE]시네마틱 연출 공부

01 카메라 생성 및 시퀀스 생성 1. 시네 카메라 액터 생성 2. 파일럿을 누르면 카메라 화면으로 전환됨 3. 폴더 안에(아무데나ok) 시퀀서 파일 추가 4.트랙 추가하면 하나의 카메라로 설정 가능 02 피

myu-lang.tistory.com

  • 깃허브 커밋 템플릿 기능과 기준 → 팀이 쓰는 GitHub Desktop은 커밋 과정에서 bash를 사용하지 않고 Desktop을 사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템플릿은 못쓸 것으로 판단함
  • 미니맵 제작법
 

[UE]미니맵 제작 공부(1)

01 카메라 설치 - Camera Actor 전맵이 보이게 설치, 필요에 따라 Top뷰로 바꿔서 카메라가 꼭 정중앙에 오도록! 02 맵 텍스쳐 사진 가져오기 - cmd에 [HighResShot 1] 치면 이 이름으로 현재 시점의 사진이

myu-lang.tistory.com


🌿 한 일 기록

  • 시퀀스 활용 대략적 숙지 완료
    • 최대한 많은 기능을 활용하려고 도전해보았다. 이 정도만 해도 충분한 시네마틱 영상을 뽑아낼 수 있을거라 생각함
    • 시네마틱 장면 연습 초안: https://www.youtube.com/watch?v=oWWcYCaVbOs
트리거 발동 시 나타나는 시퀀스 화면입니다.(캐릭터가 움직이는 것 X) 

게임 플레이 시 트리거 발동으로 인한 시퀀스 발동
트리거 발동 중 건너뛰기 버튼

  • 패치노트 수정
    • 깃허브 커밋 기준에 따라 패치노트의 예시를 수정함
    • Test 추가! → 아무래도 내가 처음 패치노트의 기준을 정할 때 릴리즈 노트를 참고로 정했놨기 때문인지 크게 바뀌는 부분은 없었다.
  • 파트 역할 배분(구현팀: 임지은, 양근수)
    • HP 바
      • 이미 앞서 많은 곳에서 만들어보았고 둘 다 떠오르는 코드가 바로 있었기에 Test를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 Test 미니맵 제작 진행중 → 내가 제작
      • 둘 다 제작해 본 사람이 없기 때문에 공유할 코드 없음. 공부하면서 제작
    • Test 인벤토리 → 근수님 제작
      • 이전 프로젝트에서 각자 만들었던 인벤토리와 아이템 습득 방식을 서로의 코드를 보여주며 설명하였고, 인벤토리 부분은 근수님이 진행하셨던 인벤토리, 아이템 습득 방식은 내가 만들었던 습득 방식을 따라가게 될 것 같다.
      → 전 인벤토리에 쓰셨던 라인 트레이스 방식이 막혔기 때문에 새로 파신다고 함
    • 퀘스트
      • 기획분들이 말씀해주신 건 선형적인 퀘스트 진행이었는데 일단 미니맵과 인벤토리 작업이 끝난 후에 진행될 것 같다.

🌿 느낀점

컷씬

시네마틱과 영상편집의 유사한 점이 많은 것 같다고 느꼈고, 화면을 계속 재생해보면서 구도에 따른 키 값을 일일히 찍어줘야 한다는 점이 노가다였다. 기획팀에서 최대한 자세하게 적어주신다면 불가능한 컷씬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만 노가다가 많을 뿐😭)

미니맵

인벤토리, 미니맵, 체력바, 맵간의 이동은 들어갈 것 같다고 첫번째 기획안 설명에서 나와서 일단 근수님이 인벤토리, 내가 미니맵을 제작하기로 했다. 미니맵은 전 프로젝트부터 꼭 만들어 보고 싶었던 부분이라 더욱 기대된다.🥰


🌿 참고 자료

 

게임플레이에서 시퀀스 발동

게임내 이벤트에서 시퀀스를 발동시키는 법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Git] 깃 커밋 메시지 작성법(git commit message) - 1

이름을 짓는다는 것 네이밍의 어려움은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자연스래 느끼게 될 부분이라고 본다 변수, 클래스, 함수의 네이밍.... 해도해도 감이 잘 안 잡히고 너무나 어려운것... 이것에 아

richone.tistory.com

 

[Github] 커밋 템플릿 적용하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커밋 템플릿을 커스텀 해서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 저도 적용하고 나서부터 정돈된 커밋을 날리고 있는데요. 아주 유용한 것 같습니다 :) 실제로 협

taekki-dev.tistory.com

 

 

언리얼 엔진 (UE4) -- 미니맵 UI 만들어 보기!

게임 ui의 기본? 오늘은 미니맵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미니맵을 만들기전에 머가 필요한지 생각해보면 1. 맵을 찍고있는 카메라 2...... 없네요..? 카메라! 만 있으면 되겠네요 그 카메라 영상을 머

ljhyunstory.tistory.com

 

블루프린트와 렌더 타깃 레퍼런스

블루프린트 & 렌더 타깃의 프로퍼티 목록 및 설명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728x90

'💎 Project > Team Coco'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am Coco TIL] 7.5일차  (0) 2024.02.14
[Team Coco TIL] 7일차  (0) 2024.02.14
[Team Coco TIL] 6일차  (0) 2024.02.14
[Team Coco TIL] 5일차  (0) 2024.02.14
[Team Coco TIL] 3일차  (0) 2024.02.14
[Team Coco TIL] 2.6일차  (0) 2024.02.14
[Team Coco TIL] 2.3일차  (0) 2024.02.14
[Team Coco TIL] 2일차  (0) 2024.02.14

서울특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