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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아트 공부/Landscape

[빡공단] 30일차: 시네마틱 제작(시퀀서 이용)

by 온묵

2024.04.30


- 내용 정리

  • Seauencer: 언리얼 내에서 카메라로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는 기능
  • Seauencer를 이용한 영상 녹화 방법
    1. Seauencer  폴더 생성
    2. viewport 좌측 상단에 슬레이트 모양-Add Level Sequence- 방금 생성된 Seauencer  폴더에 저장
  • Seauencer  기능
기능 설명
fps frame per second의 약자로 초당 프레임을 의미
- 영화: 보통 24 frame으로 사용
- 광고/방송: 보통 30 frame으로 사용
하단 바

ex) 우측 숫자를 120 frame으로 설정하게 되면 4초
  • 카메라 컷 추가하는 방법
    1. 시네 카메라 2개정도 더 생성 후 타임라인으로 끌어오기
      • Camera Cuts: 실제로 내보내게 될 영상 화면
      • Camera : 해당 카메라가 찍고 있는 화면
    2. Camera Cuts-+Camera-원하는 카메라 클릭
      + 카메라 아이콘 클릭 시 뷰 포트에 화면 고정
  • 카메라 애니메이션
    1. Sequencer에서 이동을 원하는 카메라 선택
    2. Transform-Location-플러스 아이콘으로 키 프레임 찍고 시작
    3. 원하는 방향으로 카메라 이동 후 키프레임 찍기
    4. 키프레임 모두 잡기-우클릭-Linear 선택
      Linear: 움직임의 속도를 일정하게 만들어주는 기능
  • Seauencer 내보내기
    • 타임라인 상단 Slate 버튼
      • Format: 어떤 포맷으로 내보낼 것인지 (avi 포맷으로 하기)
      •  Resolution: 해상도 선택
      • Output Decrectory: 저장할 경로 지정

- 느낀점

다른 곳에서는 시네마틱이라고 배웠는데 시네마틱이라 안하고 그냥 시퀀서라고 명명하는 것이 신기했다.
이번 시간엔 카메라 이동만 배웠는데 저번 시간들에서 배웠던 카메라 색감이나 노출값 등을 프레임에 따라 조절하는 건 강의 시간이 모자라서 안알려 주는 것일까?
30일차동안 끊임없이 달려온 나를 칭찬하며 마무리한다.🍀


- 수강 인증샷


- 학습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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