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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아트 공부/Landscape

[빡공단] 24일차: 캐릭터 시점 변경

by 온묵

2024.04.24


- 내용 정리

  • 캐릭터 시점 1인칭으로 바꾸기
    1. BP_ThirdPerconCharacte 들어가기
    2. Components - Mesh - (+)Add - Camera 추가(이름: FirstPersonCamera)
    3. Camera 클릭 후 우측 바 Sockets - Head 지정 - 90도 회전 후 조금 앞으로 배치
      + Sockets: 객체를 특정 위치에 부착할 때 사용
    4. 우측 바 Use Pawn Control Rotation 체크
      : 폰(캐릭터나 플레이어를 나타내는 개체)의 컨트롤 회전값을 따라가게 하겠다 라는 옵션
    5. 기존에 있던 카메라 비활성화: Auto Activate 체크 해제
  • 버튼을 이용한 카메라 토글(변경)
    1. BP_ThirdPerconCharacte 들어가기
    2. keyboard C 노드 생성
    3. Flip Flop 노드 연결
    4. 전환할 카메라 두개 가져오고 아래와 같이 연결

- 느낀점

c++로 카메라 시점 전환하는건 어려웠는데 블루프린트로 하니까 천국이었다. 블루프린트도 성능이 뛰어났더라면... 😭


- 수강 인증샷


- 학습일지

 

언리얼엔진24일차: 캐릭터 시점 바꾸기

- 내용 정리 캐릭터 시점 1인칭으로 바꾸기 BP_ThirdPerconCharacte 들어가기 Components - Mesh - (+)Add - Camera 추가(이름: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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