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 내용 정리
- 소리 에셋은 미리 다운로드 할 것
- 발소리 추가를 위한 충돌 설정
- Materials 폴더-마우스 우클릭-Physics-Physical Material 생성(파일 이름: PML_Wood, PML_Bush)
- 프로젝트 세팅-Physics-SurfaceType-추가할 사운드 이름(재질) 입력(입력: Wood, Bush)
- 1번에서 생성한 Physical Material 파일: Physical Properties-Surface Type:각각 이름에 맞는 걸로 지정
- Characters-Mannequins-Animations-Quinn-걷는, 달리는 애니메이션 들어가기
- Notify: 애니메이션의 특정 타이밍에 신호를 보내줌
- Track 버튼-Add Notify Track(이름: Footstep)
- 빈 그래프 공간에 각 초록구간마다 Add Notify-New Notify 추가
- 두번째 추가할 때부터는 Skeleton Notifies에서 첫번째로 생성한 Notify 가져오면 된다.
- 두번째 추가할 때부터는 Skeleton Notifies에서 첫번째로 생성한 Notify 가져오면 된다.
- ABP_Quinn 블루프린트-EventGraph-AnimNotify_Foostep 노드 생성
- AnimNotify: 신호에 따라 이벤트 발생시키게 하는 노드
- AnimNotify_Foostep 노드에 Line Trace By Channel 노드 생성
- Line Trace By Channel: 충돌을 감지할 수 있는 노드로 가상의 선을 만들어 충돌체를 감지하는 노드
- 플레이어의 위치 가져오기: Get Player Character 노드-get Actor Location 노드 연결
- Line Trace By Channel 중 Start 부분에 9번 연결
- get Actor Location에서 Subtract 노드 생성 후 Z값에 150 작성
- Line Trace By Channel 중 End 부분에 11번 연결
- Line Trace By Channel 노드-Branch 노드 연결
- Line Trace By Channel _Out Hit(파란색 부분)에 Get Surface Type 연결-Switch on Ephysical Surface 연결
- Switch on Ephysical Surface: 물리적인 표면의 종류에 따라서 다른 동작을 수행할 때 사용되는 노드
- Switch on Ephysical Surface: 물리적인 표면의 종류에 따라서 다른 동작을 수행할 때 사용되는 노드
- Wood: Play Sound at Location 노드 연결(Sound:Wood)
- Bush: Flip Flop 노드 연결(A,B에 각각 Play Sound at Location 연결 후 Sound 지정)
- 양쪽 발소리를 다른 소리로 지정해서 플립플롭을 쓰는거지 같으면 안써도 된다.
- 양쪽 발소리를 다른 소리로 지정해서 플립플롭을 쓰는거지 같으면 안써도 된다.
- Line Trace By Channel _Out Hit(파란색 부분)에 Break Hit Result 연결 후 Location을 Play Sound at Location에 모두 연결
- 특정 땅에 발소리가 나도록 설정
- 땅을 두 개로 분할-각각 나무와 잔디 머티리얼 넣기
- 땅 클릭 후 우측 창-Collision-Physical Material Override- 제작한 PML 넣기
- 땅을 두 개로 분할-각각 나무와 잔디 머티리얼 넣기
- 느낀점
걷는 소리를 양쪽 발 둘다 다른 소리로 하니까 새로웠다.✏️
- 수강 인증샷
- 학습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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