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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아트 공부/Landscape

[빡공단] 23일차: 캐릭터(캐릭터에 무기 부착하기)

by 온묵

2024.04.23


- 내용 정리

  • 캐릭터의 동작 원리
    1. 캐릭터 모델링
    2. 조인트 작업: 뼈심기
    3. 웨이팅 작업: 어떤 살을 붙일 것인지
    4. 애니메이팅
  • 폴더-All-Characters-Animations-ABP_Quinn 더블클릭
    • 캐릭터의 구조: 상위 뼈를 움직이면 하위 뼈도 같이 움직인다. 
      오른쪽 위에 뼈모양 아이콘 클릭
  • 캐릭터에 무기 부착하기
    1. 'Infinity Blade: Weapons' 에셋 사용
    2. 'Blueprint' 이름의 폴더 생성
    3. Blueprint class-Actor 생성 후 더블 클릭
    4. +Add-Skeletal Mesh 추가 후 오른쪽 바에서 Skeletal Mesh Asset을 다운받은 무기(에셋)로 변경
    5. 축을 기준으로 캐릭터에 붙기 때문에 조정이 필요할 수도 있음
    6. ABP_Quinn 뼈모양으로 들어가기
    7. 'hand_r' 우클릭-add Socket(이름 Grab_point로 바꾸기)
    8. Grab_point 우클릭-Add Preview Asset 클릭-아까 만든 액터 클릭
    9. 위치나 방향 조정
    10. 캐릭터 창 실행: 우측 상단 레벨 블루프린트 여는곳 아래에 'GameMode:Edit...' - 'Pawn:Edit BP_...' - 'Edit BP_ThirdP...' 클릭
    11. Spawn Actor NONE 생성 후 Add Mapping Context에 붙이고 아래와 같이 추가 작성/연결

 


- 느낀점

완성된 캐릭터를 쓰기만 했지 직접 붙이기는 무서웠는데 이번에 방법을 알아서 좋았다✨


- 수강 인증샷


- 학습일지

 

언리얼엔진23일차: 캐릭터

- 내용 정리 캐릭터의 동작 원리 캐릭터 모델링 조인트 작업: 뼈심기 웨이팅 작업: 어떤 살을 붙일 것인지 애니메이팅 폴더-All-Characters-Animations-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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