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아트 공부/Landscape

[빡공단] 19일차: 에셋을 이용한 환경조성(PostProcessVolume)

by 온묵

2024.04.19


- 내용 정리

  • PostProcessVolume
    • 렌더링 결과물을 보정할 수 있음(색보정도 가능)

  • PostProcessVolume 기능
    기능 설명/효과
    Exposure 노출값 조절(조절해도 안변하면 infinite Extent 체크하기)
    Global 색 보정
    Contrast 대비값
    Lens flare 렌즈에 햇빛이 비쳐서 나오는 효과✨
    Bloom 이미지에 환하게 glow 효과
    Vignette Effects-Vignette Intensity 가장자리 어둡게/밝게
    Chromatic Aberration 색수차 효과, RGB 값 분리

 

  • 완성본!


- 느낀점

평소에 PostProcessVolume 조절 할때 이게 뭔 기능인가 싶어서 애매하게 눈대중으로 조절했었는데 정확한 기능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다음부터는 강의 때 배운 내용을 활용해서 좀 더 자연스럽게 조정해야 겠다.


- 수강 인증샷


- 학습일지

 

빡공단 x 베어유와 함께하는 하루10... : 네이버 카페

빡공단 x 베어유 온라인클래스, 하루10분 대학생을 위한 온라인 자기계발 커뮤니티

cafe.naver.com

 

728x90

서울특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