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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개발 공부/UE5(Blueprint)

[UE]블루프린트 구성요소

by 온묵

블루프린트의 종류

- 레벨 블루프린트

- 게임 모드 블루프린트

- 클래스 블루프린트

- 블루프린트 인터페이스

- 블루프린트 매크로 라이브러리

- 위젯 블루프린트

- 레벨 블루 프린트

 

기본 조작 팁

- (위 사진)상단 연결그래프 같은거: 레벨 블루 프린트 열기

 

- 우클릭 - print text: 노드 생성, 텍스트를 출력하는 노드

 

- 노드들 드래그 - c 하면 하나의 코멘트로 묶임

 

- delete 키 누르면 코멘트만 삭제할 수도 있음

 

- ALT+마우스 왼쪽: 흰색 선 끊기

 

- (위 사진 입력법)우클릭 - 숫자 이벤트 - 1

 

 

메모리와 변수

- 메모리: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공간

 

- 변수

   값이 바뀌는 데이터(안바뀌는건 상수)

3번째꺼 “”말고 ‘’임 보통

 

블루프린트_변수(Variables)

- 변수 유형 참고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Blueprints/UserGuide/Variables/

 

블루프린트 변수

월드의 오브젝트나 액터에 대한 값 또는 레퍼런스를 담는 프로퍼티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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