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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기획 공부/콘텐츠 기획

[기획]게임 디자이너

by 온묵

- 게임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능력

1. 애니메이션

최신 게임은 살아있어야 한다.

 

2. 인류학

플레이어와 고객의 본성을 공부하여 그들의 마음 속 욕망을 알아내고, 게임이 그 욕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수 있다.

 

3. 브레인스토밍

수많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야 한다.

 

4. 비즈니스

게임 산업 역시 산업이다. 대부분의 게임은 돈을 벌기 위해 만든다.

 

5. 영상학

많은 게임은 그 안에 영화를 담고 있다. 거의 모든 게임은 가상 카메라를 가지고 이으며 큼 감동을 주는 경험을 주고 싶다면 영상학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6. 커뮤니케이션

모든 능력 혹은 더 많은 능력을 갖춘 사람들과 이야기해야한다. 논쟁 끝에 결정을 내리고 소통 오류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고 팀 동료, 의뢰인, 유저들이 게임에 대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아내야 한다.

 

7. 창조적 글쓰기

완전한 가상의 세계 속에 사는 사람들과 그 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모두 만들어내야 한다.

 

8. 공학

복잡한 공학 기술을 사용하기도 한다. 새로운 혁신은 새로운 게임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며 기술의 강력함과 한계를 모두 이해해야 한다.

 

9. 게임

다양한 게임으로부터 배운 지식은 모두 좋은 원자재가 된다.

 

10. 경영

팀이 목표를 향해 함꼐 일할 때는 어느 정도의 경영 관리가 필요하다.

 

11. 수학

컴퓨터 그래픽과 컴퓨터 공학 일반에 수학이 기반이 되어있으며 게임은 수학, 확률, 위험분석, 복잡한 득점 시스템 등으로 가득 차 있다.

 

12. 음악

게임이 사람을 감동시키고 몰입하게 하고 받아들이려면 음악이 필수다.

 

13. 심리학

인간 심리의 작동 양식을 이해하여 게임으로 플레이어를 행복하게 해야 한다.

 

14. 음향 디자인

음향은 사람이 그 자리에 있다고 믿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이다.

 

15. 기술 문서 작성

복잡한 디자인을 결점이나 오류없이 분명하게 설명할 수 있는 문서를 작성해야 한다.

 

16. 비주얼 아트

게임에는 수많은 그래픽 요소가 포함된다. 그래픽 용어들에 익숙해야 하며, 게임이 어떤 느낌이어야 하는지 설명하는 데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출처: The Art of Game Design 제3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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