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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기획 공부/콘텐츠 기획

[기획]게임을 만들기 위해

by 온묵

경험과 게임을 구분하라

-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실제 경험을 완벽하게 재현해 낼 필요는 없다.

 

- 디자이너의 목표는 만들고자 하는 경험을 규정하는 핵심적인 요소를 알아내 그것을 게임 디자인의 일부가 되도록 하는 것이다.

 

- 플레이어가 겪을 경험을 명확하게 마음 속에 그려 둘 수 있고, 그런 경험이 게임의 어디로부터 나오는지 안다면 게임의 어떤 요소는 바꿔도 문제가 없는지, 어떤 부분은 문제가 생길 수 있는지 잘 알게 된다.

 

게임이란

-  자발적인 통제 시스템의 훈련이다.

-  플레이어가 목표를 향해 투쟁하도록 만드는 내생적 의미의 상호작용 구조다.

-  불평등한 결과로 귀결되는 구조화된 충돌에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닫히고, 정규화된 시스템이다.

 

브레인스토밍 팁 16가지

1. 답을 적어라

2. 적을까 타이핑할까?

3. 스케치하라

4. 장난감

5. 관점을 바꿔보라

6. 몰입하라

7. 농담하라

8. 낭비를 주저하지 마라

9. 벽에다 써라

10. 공간이 기억한다

11. 전부 다 적어라

12. 목록에 숫자를 붙여라

13. 가정을 파괴하라

14. 항목을 조합하고 맞추어 보라

15. 자신에게 소리내어 이야기하라

16. 동료를 찾아라

 

 

출처: The Art of Game Design 제3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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