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콘텐츠 기획서
- 게임의 전체적인 콘텐츠를 기획서로 작성
- 게임의 장르, 컨셉, 타겟 등의 개요를 먼저 정하고
- 구체적인 세계관 / 스토리 / 캐릭터 설정 / 몬스터 설정 / 퀘스트 등을 기획
2. 세계관 및 스토리 기획
- 시간, 공간적 배경
- 사상적 배경: 그 세계의 사람들 사이에 통용되는 가치관(사고방식, 법률)
- 집단, 세력 구도
- 게임이 진행되는 시점에서의 스토리
- → 게임의 방식에 맞춰서 표현(캐릭터 대사 or 퀘스트)
3. 캐릭터, 몬스터 설정
- 외면적 요소
- 신체적 특징(종족)
- 캐릭터의 성격을 드러낼 수 있는 의상
- 기능적 요소
- 사용하는 무기나 스킬 등
- 스토리적 요소
- 주인공의 경우 갈등(결핍)요소가 있고 해결해나가는 성장형 스토리 구조
- 매력있는 캐릭터의 중요성! (BM과도 연결됨)
작성해봤었던 매우 간단한 기획서 목차 요약
1 팀 이름
2 팀원 소개 및 역할
3 개요
0 장르, 컨셉, 플랫폼, 진행방식, 시점, 타겟층, 스토리 간단 요약
1 세계관 및 스토리
- 시간적 배경: 세부사항, 전체 구조도
- 공간적 배경: 전체 구조도 및 다른 모든 맵 구조도
2 스토리: 사건의 전개, sgage별 요약, 대표적 스크립트와 퀘스트 진행
3 캐릭터, 몬스터 설정
- 캐릭터 설정: 플레이어, NPC
- 몬스터 설정: ...
- 능력치: 원거리,근거리
4 아이템 설정
- 활용도_무기,방어구,잡화
- 조합표:조합_무기,방어구,잡화
- 오브젝트(Meshes+Textures): 자세히 적기
최대한 자세히 적을 것, 이 기획서를 보는 사람은 아트팀과 개발팀이라는 것을 잊지 말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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